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케이티알파
케이티그룹 계열사
포털·컨텐츠·커뮤니티
업계 4위
298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보라매에 위치한 회사 본사에서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시각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만, 시간대별로 동일 직무 지원자는 총 4명이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3명이었고, 동시간대에 동일 직무 지원자는 4명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은 3명이었고, 지원자는 2명씩 면접장에 들어갔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피티면접과 인성면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두가지 면접이 각각 따로 진행된 것은 아니고, 한 방에 들어갔을때 순차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피티면접의 경우 면접장에 들어가기에 앞서 약 4-50분의 시간동안 노트북을 사용하여 질문에 대한 답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기획 업무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A.책임감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과정을 관리하는 사람으로서 책임감을 바탕으로 일을 완수해내야하기 때문입니다.
    Q.기획자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A.관련부서와의 협업 속에서 프로젝트를 매니징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아이디어가 구현되기까지 다양한 소통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Q.집과 거리가 먼데 합격한다면 출근은 어떻게 할 것인가
    A.회사 근처에서 자취를 할 예정입니다. 이전에도 자취 경험이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한 분은 계속 웃어주시면서 말씀을 들어주셨고, 다른분께서는 무표정으로 꼬리 질문을 계속 던지셨습니다. 면접관마다 분위기가 달랐습니다만 동요하지 않고 질문에 대한 답을 하고자 노력했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처음에 들어갔을때, 어떻게 오게되었는지와 긴장하지 말라고 말씀을 주시면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을 이끌어 주셨습니다. 그래도 떨리기는 매한가지였습니다만 조금이나마 긴장을 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답변에 대한 꼬리질문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같이 면접장에 들어간 지원자의 경우 피티면접 시 논리있게 다양한 조사 전략방법들을 활용하여 발표하셨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시간이 부족해서 해당 부분을 키워드로만 작성하고 말로 설명하기에 급급했었습니다만 이 부분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면접 전에 피티 면접에 대한 부담감이 컸었습니다. 그러나 관련 질문이 회사와 그 직무와 관련된 대표적인 질문들이 나오는지라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해당 업계에 대한 조사만 잘 준비해가고, 가서 그 답을 왜 냈는지에 대해서 짜임새 있게 말할 수 있다면 다른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듯 합니다. 그 회사와, 회사의 서비스에 대해 많이 공부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그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해본적이 있냐는 질문또한 받았었습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상암에 있는 kth 본사에서 3시 10분에 봤습니다. 제가 마지막 조였네요.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3, 지원자 2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pt면접과 질의응답: pt주제주고 40분인가 pt 자료 만들어서 면접장 들어가면, 발표하고 바로 앉아서 인성면접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pt주제주고 40분인가 pt 자료 만들어서 면접장 들어가면, 발표하고 바로 앉아서 인성면접
    자기소개 안시킵니다. 3:2고 면접시간도 50분인가로 좀 길어서 여러가지를 물어보시네요. 재밌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기가지니 이용 마케팅/ 블록체인 전략 중 왜 그 전략 선택했냐(pt)
    A.블록체인에도 관심 있어서 관련 대외활동도 했었지만 기가지니가 더 마케팅 관련해서 제 생각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
    Q.자기소개에서 있는 전략에 대해서 압박면접하심
    A.세탁소 관련 전략이었는데, 이렇게 이용하지 않을 거 같다며 압박
    다르게 이용하는 사람도 많지만, 소비자 조사를 해봤을 때 어떠어떠한 이용양식이 나와서 그런 사람들을 타겟으로 했었다.
    Q.기획이 뭔지 아느냐
    A.플랫폼 기획 직무였는데 사실 잘 모르고 갔습니다.
    그래서 그냥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서 서로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기획 업무다라고 뭉뚱그려 말함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압박하시는 분 없습니다. 사실 압박하는 줄도 몰랐는데 나중에 압박한 이유가 뭔지 설명해주시며 기분상하지말라고 하심... 면접 봐주시는 분들이랑 얘기하면서 이런 분들이 상사였으면 좋겠다는 생각 처음해봤습니다. 똑똑하고 친절하심ㅠ.ㅠ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 분위기 좋습니다. 옆 지원자에게 건강관리 어떻게 하냐고 물어서, 그 분이 저는 안해도 좋다고 하니까 엄청 빵터지셨습니다. 그정도로 웃으면서 하는 면접이었어요. pt 내용도 개똥이었는데 별로 압박도 안하시구 좋았네요.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마지막 할 말에 괜히 해야할 거 같아서 플랫폼 직무에 대해서 물어봤다가, 얘 뭐지?!?? 하는 식의 표정과 대답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할 말은 준비해가거나.. 할 말이 없다면 안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연봉이 적은 것, 회사 위치 빼고는 다 좋은 기업인 것 같아요. 워라밸도 좋다고 하고..
    이 회사는 자기소개서를 정말 꼼꼼하게 읽는듯 합니다. 자소서 기반으로 많이 물어보시네요.
    그리고 면접 시간이 길고 2명 대상으로 보시는 만큼 꼬리질문이 많습니다. 제 옆에 계신분은 꼬리질문 받다가 아예 자소서 쓴 내용에 대해서 부정해버리는 사태가... 자기소개서 기반으로 준비하시는 게 좋을듯 합니다. 화이팅하세요!

2016 통화부가사업 서비스기획/운영 직무 면접 후기

서류 검토 후 합격 전화가 늦게 오는 편이었습니다.
서류 전형->인성 검사->면접 1차->2차 순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은 인성 면접 위주였습니다.
면접관 분들이 인성 검사지를 가지고 계시고, 이와 관련된 질문들이 있습니다. 인성 검사지가 면접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대학 전공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해주세요"와 같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2015 IT>소프트웨어 개발 직무 면접 후기

1차 면접은 PT 발표 후 개인 질문입니다.
PT는 주제가 3가지 정도 있는데, 그중 한가지를 골라 면접 전 약 30분간 인터넷을 이용하여 작성합니다.

면접은 면접관 3명에 지원자 2명으로 구성되며, 피티 발표 후 개인질문을 번갈아가며 받게 됩니다.
전공 지식부터 개인 질문까지 다양하며 한 면접관은 무심하게, 한 면접관은 공격적으로, 한 면접관은 웃는 모습으로 면접이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은 자기소개서 기반 전공 지식 질문, 존경하는 위인, 하루 일과, 꿈이 무엇인지, 갈등을 극복한 사례, 상대방의 PT 발표를 보고 궁금했던 점 등이 있었습니다.
IT>소프트웨어 개발 직무 면접 후기

서류-인적성-1차-2차 면접이 있었습니다.

인적성 통과 후 1차 면접에서는 3가지 주제를 주고 1가지를 택한 후
그 주제를 가지고 40분간 피티 준비를 합니다.
이후에 준비한 피티를 가지고 면접 때 발표를 합니다.

면접은 면접관:지원자 = 2:2였고
발표한 피티를 가지고 꼬리 물기 질문을 합니다.

1차는 실무 면접인 만큼 전공에 대한 세부적인 질문을 합니다.
"조인에 대해서 설명해보고 조인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보세요"와 같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편안한 분위기였고, 크게 기분이 상할 정도의 압박 질문은 없었음.
면접 전 40분 정도 피티 발표 준비를 하고, 면접에서 작성한 피티를 5분 정도 발표함.
피티 발표 후 질의 응답과 기본 자소서에 있는 내용을 질문하였고 포트폴리오에 대해 설명하라는 질문도 있었음.
1차 면접은 pt발표 후 개인 질문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됨.
pt발표의 경우, 주제가 3가지 정도 주어졌는데, 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면접 전 30분 간 인터넷 사용해서 작성함.
면접은 면접관 3명에 지원자 2명으로 구성되며, 피티 발표 후 전공 지식부터 개별 질문까지 다양하게 물어봄.
한 면접관은 무심하고, 한 면접관은 공격적이며, 나머지 한 면접관은 스마일자세로 면접을 진행함.
자기소개서 기반의 전공 지식, 존경하는 위인, 하루 일과, 본인의 꿈, 갈등을 극복한 사례, 상대방의 pt발표를 보고
궁금했던 점 등을 질문하였음.
서류-인적성-1차-2차 면접의 순으로 진행됨.
인적성 통과 후 1차 면접에서는 3가지 주제를 주고, 그 중 1가지를 택한 후 그 주제를 가지고 40분 간 피티 준비를 함.
이후에 준비한 피티를 가지고 면접 때 발표 함.
2대 2 형식이었고, 발표한 피티를 가지고 꼬리 물기 질문을 하며, 1차는 실무 면접이라 전공에 대한 세부적인 질문을 함.
예를 들어 데이터 쿼리를 다룰 때 조인문을 썼다고 답변하면 질문으로 조인에 대해서 설명해보고 조인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고, 그것에 대해서 설명해보라는 질문이 들어옴.
2015 IT>소프트웨어 개발 직무 면접 후기

서류-인적성-실무 면접-임원 면접(최종)-입사 순으로 진행.
면접은 2인 1조, 다대다, 면접 시간 PT 포함해서 한 시간 걸림.

면접 질문은
1. PT 후 상대방의 발표에 대한 비평
2. 인생에서 가장 스트레스 받았던 적
3. 본인의 단점
4. 가장 자신 있는 개발 분야, 프로젝트에서 자기 역할
5. KTH에 대해 궁금한 점
6. Spring Framework가 무엇인지 설명해보아라.
7. 데이터베이스 정규화 5차까지 말해보라.
8. 대학생활을 통해 얻은 것
9. 내가 질문할거라고 예상했으나, 면접 질문으로 나오지 않은 것에 대해 답변해보라.
10. 자신의 가장 큰 자랑거리
11. 자신의 취미와 특기 등이 있었음.
KT그룹의 면접 특성과 유사하게 kth 면접 역시 1차면접과 2차면접으로 진행되었다.
직무역량이랑 인성관련 질문들이 많고, 데이터 쇼핑과 일반 쇼핑의 차이를 물어보기도 했다.
자기소개서 내의 내용을 바탕으로 질문을 한 것이 많아서 준비를 좀 하고 가는게 좋을 듯 하다.
면접은 크게 어렵지는 않았는데, 그렇다고 대답하기 쉬운 것만 있었던 건 아니었다.
기업 조사를 좀 꼼꼼히 한다면 더 쉬울 듯.
서류전형 이후 인적성검사를 보고, 다대다면접으로 약 한시간 동안 면접이 진행됩니다.
면접은 티커머스에 대한 질문, K쇼핑, 인성 질문 이렇게 다방면의 질문들을 하셨습니다.
저는 T-커머스사업에 대해 사전에 조사했던 것을 토대로 간략히 설명하면서 질문들에 답변했습니다.

K쇼핑에 대한 분위기와 아쉬웠던 점 과 개선방향에 대해 이야기해보라는
질문에는 소신있게 평소에 어떻게 생각했는지를 자유롭게 이야기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었고, 면접 후 20일 정도 뒤에 합격연락 받았습니다.
인성검사를 먼저 통과하고 1차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후 약 1시간 정도의 코딩필기시험을 치루고, 다음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은 면접관분들 대부분이 좋은 인상으로 편안하게 대해주셔서 무리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이 지원한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 사전 조사를 하고 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고 면접 후 일주일 정도 뒤에 결과 나옵니다.
1차 면접은 다대일 면접으로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하는 면접입니다.
약 40분정도 소요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2차는 임원면접입니다.
경험과 관련한 질문들을 주로 하십니다.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고 면접 후 3일 정도 후에 결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5 올레TV 모바일 VOD 운영 직무 면접 후기

서류 통과 후 온라인 인성 검사를 본다.
본인의 성향에 대한 질문이라 어렵지는 않지만 일관성이 필요하다.
인성 검사 통과 후 1차, 2차 면접을 본다.

면접 질문은 기본 이력 위주의 질문이 먼저 나오고 경력이 있다면 경력에 관한 질문도 나온다.

면접은 전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였다.
1차와 2차로 면접을 나누어 진행하며,
1차는 프레젠테이션 면접과 상무급 임원진들이 참여하는 DI 인성면접을 보고,
2차는 사장 이하 부사장, 전무, 인사팀장이 참여하는 인성면접을 보았다.

면접에서는 자신이 K쇼핑의 상품개발을 한다면 어떤 상품을 개발할 것인지, 데이터 홈쇼핑과 일반 홈쇼핑의 차이는 무엇이며,
데이터 홈쇼핑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지, 자신에게 돈 한 푼 주지 않고 KTH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맡으라면
어떻게 임할 것인지, 인생의 가장 어려웠던 순간과 그것을 이겨낼 수 있었던 과정, 그리고 존경하는 사람이 있다면 누구인지 등을
질문하였다.
서류-인적성-1차 실무진 역량 면접-2차 임원 면접 형태로 진행됨.

인적성은 시중 문제집과 별 차이 없는 문제들이 출제되므로, 문제집을 사서 공부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음.
1차 면접은 면접관 2명과 지원자 1명 형태로 이루어져있으며, 피티와 역량 면접을 각각 한 시간 가량 봄.

PT면접은 준비 시간 40분이고 노트북을 줘서 큰 어려움은 없이 발표 자료를 작성할 수 있음.
PT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발표를 하고 실무진과 질의 응답하는 것으로 공격적인 질문을 통해 지원자의 직무 이해도를
심도 있게 파악하는 것 같았음.

역량 면접은 자소서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며, 롯데의 구조화 면접이랑 비슷함.
자소서에 쓴 내용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라고 하며, 본인의 장점, 단점, 취미 등을 질문함.
특별히 어렵다거나 예상하지 못한 질문은 없었으나, KTH와 지원한 직무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지 못하다면 어려울 수 있음.
1차 실무진 면접은 실무 관련 위주로 질문했다.
직무 적성에 대한 테스트도 진행했고, 2차 임원면접에서는 업무 태도에 대한 질문이 다수였던 듯.
면접 난이도는 어려운 편이었습니다.
1차면접은 프레젠테이션 면접과 상무급 임원진들이 참여하는 DI인성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2차면접은 사장 이하 부사장, 전무, 인사팀장이 참여하는 임원직 인성면접입니다.
면접난이도는 보통이었습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인적성-1차(실무진 역량면접)-2차(임원면접)의 형태입니다.

1차면접은 면접관 2명과 지원자 1명 형태로 진행됩니다.

PT면접 한 시간, 역량 면접 한 시간 정도로 진행됩니다.
PT면접은 준비시간으로 40분을 주시고 노트북이 주어져서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가장 어려웠던 점은 발표 후 실무진분들의 예리한 질문들에 대답하는 것이었습니다.

PT면접에서 `직무 이해도`에 대해 심도있게 파악하려는 것 같습니다.

역량면접은 자소서를 기초로 이루어집니다.
롯데의 구조화 면접과도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소서에 쓴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라고 하십니다.
장점, 단점, 취미 등의 질문을 하시는데 특별히 어렵거나 예상치 못한 질문들은 없습니다.
하지만 회사와 직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없다면 어려울 수 있는 면접이기 때문에 잘 준비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면접은 대체적으로 매우 편안한 분위기 입니다.
다대일면접이었지만 딱딱하지 않고 적당히 편안함이 느껴지는 면접이었습니다.
평소 kth에 대한 생각을 물어보십니다. 초반에는 긴장을 풀어주기 위한 편한 질문들을 주로 하십니다.
저는 질문을 정확히 파악하여 알고 있는 선에서 소신껏 대답했습니다.

면접 후 열흘 후 즈음에 합격 연락 받았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니, 질문의 의도를 잘 파악하여 진실성있게 답변하면 무난하게 통과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