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택에너지서비스(주)
하나파워패키지그룹 계열사
화력 발전업
44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CHP (열병합발전) 운영 시뮬레이션 및 입찰/정산 업무 채용

    Q1.① 자유롭게 자신을 소개해 주십시오.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첫 문장은 자신의 강점이나 목표의식을 보여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추상적인 단어를 사용하기 보다는 구체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자기소개서에 적혀있는 내용을 포함하여 인사담당자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자신을 보여줄 수 있도록 내용을 요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중요한 것은 성장과정, 생활신조, 장단점, 직장관 등 어떤 주제를 선택한다고 하여도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를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성장과정은 어릴 적 환경, 행동을 통해 현재 직무에서 강점이 되는 특성, 회사의 인재상, 핵심가치와 연결되는 인성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Q2.② 평택에너지서비스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입사 후에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이를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경력직의 경우 현 직장 퇴직 이유 기재)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동기는 ‘왜 평택에너지 서비스인가?’와 ‘왜 이 직무인가?’에 대한 대답이 필요한 항목입니다.
    회사에 대한 충성심, 회사의 행보 및 지향하는 가치에 대한 신뢰와 믿음, 회사의 사업에 대한 관심을 통해 자신의 직무를 다른 곳이 아닌 평택에너지에서 하고 싶은 이유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직무의 경우 희망직무로의 입사를 위해 노력했던 것들 중 전문성이 드러날 수 있는 자격증/ 유관 전공 학점 / 유관 경험 및 경력과 관련된 사례를 제시하여 객관적인 성과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한 과정에서 자신의 역할과 성과는 무엇이었는지에 주안점을 두고 작성하세요.

    이 후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입사 후 포부를 작성하면 됩니다. 입사 후 자신의 직무에서의 비전(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보여주세요. 그리고 이러한 자신의 비전과 실천을 위한 노력이 어떻게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지 연결하여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경력자의 경우 이직사유를 작성할 때 ‘자신의 직무에 대한 비전/ 직무 전문성’과 관련하여 내용을 구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용조건에 대해 작성하게 될 경우 자칫 회사에 대한 충성심이나, 근속 가능성에 대한 부분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