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동화기업㈜
동화그룹 계열사
강화 및 재생 목재 제조업
업계 1위
358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이 기업의 경우 본사가 여의도에 있고 인천에 공장이 있는데, 이 곳이 과거 본사의 위치였다고 하여 인천에서 인적성을 진행했습니다. 위치 안내는 잘 되어 있지 않았지만, 고사장 내에서의 안내는 매우 친절했습니다. 계단식 대회의실에서 모든 응시자가 다같이 시험을 봤고, 계산기와 필기구를 모두 제공해주었습니다. 여러 감독관이 돌아다니며 수시로 남은 시간을 알려줘서 큰 시험장의 분위기에 압도는 되었지만, 편안하게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대기업처럼 자체적으로 인적성을 제작하는 기업이 아니라 외주를 주는 기업이었습니다. 한국행동과학연구소라는 인적성 문제를 만드는 기업에서 시험지를 받아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유형은 크게 두 가지였습니다.

    먼저 언어는 해당 지문에 대한 참/거짓/알수없음 중 하나를 고르는 유형과 지문의 주제를 찾는 유형이었습니다.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수리는 매우 난해했습니다. 계산기가 지급되지 않는 상황에서 크고 복잡한 수의 연산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난이도는 어려운 수준이 아니었지만 시간이 충분하지 않고 빠른 판단을 통해 계산을 해야했기 때문에 머리가 지끈거리듯 아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성은 평이한 수준으로 5개의 지문 중 본인에게 가장 가까운 것, 가장 먼 것을 하나씩 고르는 유형이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적성 문제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는 준비생이시라면 굳이 평소에 인강이나 스터디를 하면서 적성을 준비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류 합격 후 인적성 시험을 치르기 전 해당 기업의 유형이 나와있는 실전 문제집 한 권 정도를 풀면서 유형에 대한 감을 익히시는 것과 시험 당일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결과가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반면 적성 문제에 자신이 없으신 준비생이시라면 GSAT처럼 대표적이면서도 어려운 적성 문제집을 통해 기초 유형들에 대한 감을 익히시길 바라고, 상식이나 한국사 문제가 나오는 기업이 있다면 `영삼성 지식플러스`에서 상식 단어를 공부하시거나 꾸준히 한국사에 대한 대비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론 자신감 결여가 시험 당일 긴장감으로 이어져 준비생 분들을 얽매겠지만, 문제 하나에 너무 목숨 걸지 마시고 적절한 시간 배분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평소보다 훨씬 더 좋은 결과, 나아가 합격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