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보기

2022년 상반기 신입 앱개발자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대졸4년 인문학부 학점 3.5/4.5 토익 910 자격증 1개 인턴 1회

2022.08.164,204

자소서 항목

  • Q1. 본인의 삶의 목표에 대해 서술하고,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추진해온 노력 및 행동에 대하여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 Q2. 사회적 책무성 및 교육의 공공성을 위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 입사하게 된다면,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은 무엇인지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 Q3. 본인이 가지고 있는 'Digital Literacy' 또는 'IT 기술 활용' 역량을 발휘하여 성과를 달성한 경험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합격 자소서

답변
사업관리 시스템에서 설계를 개선해 국민 사용자는 물론 내부 직원들의 업무 편의까지 증진 시켰을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요구사항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이 있고, 정책을 준수하며 이를 만족 시켜야 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IT 지식을 쌓고 있고, 실무 경험을 쌓아 향후에는 정보기술사를 취득할 예정입니다. 여러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조율해 시스템의 완전성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를 증진하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262456Byte

답변
공단 업무 수행 시 개인정보를 지키기 위해 조회가 즉시 불가능한 이유를 설명하고 다른 방법을 안내하며 필요한 절차를 거치도록 도왔습니다. 항상 이런 규정을 준수했고, 보호자들 간에 착오가 생겨 다른 보호자에게 무단으로 증명서를 발급한 것이 아니냐는 문의가 왔을 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정해진 규칙을 준수해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했고 앞으로도 이런 원칙을 통해 신뢰를 쌓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219381Byte

답변
문제의 원인에 대한 명확한 분석과 개선을 통해 미래의 문제 발생도 예방한 경험이 있습니다. 신제품 기획 마케팅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아이디어 도출과 기획안 작성을 담당했습니다. 팀원들의 조사 자료들을 종합하면서 현장조사 수치가 다른 부분이 종종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재조사를 해야 했습니다. 남은 기일이 짧아 현장조사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먼저, 어떤 이유에서 오류가 발생했는지 검토했습니다. 팀원들의 초안 자료를 확인해 결과 기록 과정에서 실수가 발생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자료를 꼼꼼하게 기록하지 못한 이유도 있지만, 야외에서 조사 결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번 자료를 옮기고 정리하는 프로세스 자체도 개선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장조사 결과를 바로 온라인에 입력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와 형상관리 환경을 만들어 팀원에게 제공했습니다. 미리 구성된 양식에 조사 즉시 결과를 입력하도록 해서, 시간을 절약하고 실수를 예방할 수 있었으며, 보고서를 실시간 공유하여 서로 실수가 발생한 부분이 있는지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57971Byte

다른 합격자소서 리스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