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친화 강소기업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강소기업 중, 초임, 근로시간, 복지혜택 등이 우수해 청년들이 근무할 만한 곳으로 선정된 기업입니다.

닫기
웅진식품㈜
웅진식품그룹 계열사
기타 비알코올 음료 제조업
업계 6위
66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마케팅부문 인턴사원 모집

    Q1.① 웅진식품에 지원하신 동기를 서술하여 주십시오(구체적으로)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지원동기는 회사지원동기와 직무지원동기 및 직무수행역량으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②번 항목에서 직무지원동기 및 직무수행역량이 제시될 수 있는 바 본 항목에서는 회사지원동기에 초점을 두고 작성해 보세요!

    회사지원동기의 경우 회사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그 기준에 회사가 적합한 사례(행보 / 사회공헌활동/ 인재상 등)를 들어 자신의 직장관, 직업관과 회사선택 동기를 연결하여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오직 웅진식품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작성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나 포카리스웨트 처럼 외국에 로열티를 제공하지 않고 국내 자체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한 아침햇살이나, 하늘보리와 같은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웅진식품에 긍지와 자부심을 갖을 수 있을 것이라는 맥락으로 글을 풀어갈 수 있습니다.
    Q2.② 지원 직무를 훌륭히 수행할 수 있는 근거와 이유를, 본인의 강점과 경험 등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우선 웅진식품의 마케팅 직무를 수행하는데 적합한 주요 역량을 분석해야 합니다. 우선순위로 핵심역량을 2-개 선택하고, 이에 부합하는 지원자의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면 됩니다. 직무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과정 보다는 실제 직무역량을 함양한 후 활용하였던 경험을 선택해야 보다 자신의 능력을 어필하기 용이하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채용공고상의 직무내용을 확인하고 그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Q3.③ 웅진식품에 자신을 마음껏 어필해 주십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앞서 보여주지 못한 자신의 직무역량/ 자질 등을 토대로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어떤 주제를 선택하여도 무방하나 본 자기소개서 작성의 목적이 ‘입사’인 만큼 선택한 주제는 궁극적으로 회사 또는 직무와 반드시 연결될 수 있어야 합니다. 웅진식품이 지향하는 가치 또는 마케팅 직무를 하는데 필요한 전문성과 자질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 중 앞의 내용과 중복되지 않는 사례를 선택하여 지원자가 채용에 가장 적합함을 피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