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행복나래 본사건물의 SUPEX HALL에서 실시했습니다. 수험번호는 고사장에서 알려주며, 본인확인 후 임의착석이었습니다. 시험 전 안내사항을 알려주시고, 컴퓨터사인펜과 수정테이프만 사용가능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SK인적성 유형중 M유형으로 실시했습니다. SK인적성은 처음이었는데, 난이도가 굉장히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상황판단영역에서 고민하느라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들었습니다. 수리영역은 자료보다 응용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시중에 인적성문제집이 많이 있기 때문에, 유형퍄악은 어렵지 않았지만, 삼성이나 롯데 인적성에 비해 난이도가 높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적성검사가 끝난 후 인성검사를 바로 실시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시계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한 문제가 걸리면 시간을 많이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시간조정을 잘 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확실히 다른 기업의 인적성에 비해 어렵기 때문에, 기본에 충실해야하고 응용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주변에 의하면 많이 푸는 것 보단 반을 풀어도 정확한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정확하진 않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sk 인적성을 보고왔습니다,
    stk M타입. 결시율도 낮았고 시험 난이도도 중간이었습니다.
    SK 인적성은 특히나 다른 타 인적성보다도 시간안배가 가장 중요한 인적성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시험이었습니다. 특히 부족한 시간에도 찍으면 오답감점이 있기 떄문에, 무엇보다도 정확하게 빠르게 푸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수리는 도표문제가 많이 없고 방정식을 세워서 답을 찾는 문제가 많이 나왔습니다.
    언어는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책에 나오는 많은 유형들이 거의 안나왔고 추론문제밖이 안 나와서..
    추론이 가장 어려워하는 파트였는데 모든 문제가 추론이어서 문제는 풀었어도
    정확성이 많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직무영역은 답도 모르겠고 도표문제가 간간히 나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싸트보다 어려운 느낌이었습니다
    자료들의 양이 워낙 방대해서 한눈에 들어오지 않았고, 자연스레 푸는 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
    자료해석과 언어, 그리고 논리까지 전부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이걸 대체 시간안에 다 풀으라고 낸 문제가 맞나 싶을정도로 시간이 모자라더군요
    sk 인적성 준비하시는 분들은 진짜 열심히 준비하셔서 시간 안에 다 풀 수 있도록 준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열공해야할듯싶네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sk 인적성은 처음에 회사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직접 주고나서, 당신이라면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하라는 문제가 나옵니다. 30문제 정도 되는데, 시간 안에 다 풀려면 빠르고 정확하게 읽어서 풀어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다 못풀수도 있습니다. 모범답안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 외에는 수리 같은 부분은 시간이 너무 촉박한데도 불구하고, 계산을 까다롭게 내는 문제들이 많아서 생각보다 집중을 잘 해서 풀어야 합니다. 또한 나머지 추리 부분 역시 난이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1분당 1문제 꼴로 풀지 않으면 상당히 많은 문제를 놓칠 수 있기 떄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꼭 하고 가셔야 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