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삼양식품(주)
삼양식품그룹 계열사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
업계 3위
941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을 통해 시험을 보았습니다. 삼양식품에서 따로 시험을 볼 수 있는 웹페이지를 만들어 제공했으며, 개인에게 부여된 수험번호를 통해 시험을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인성검사(25분)간 보고, 적성검사(60분)을 봤습니다. 인성검사의 경우 다른 기업과 비슷한 내용의 항목이 있었고, 적성검사는 타 기업보다 어려운 편이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검사은 앞서 말한 내용처럼 다른 기업과 비슷한 질문이 나왔고, 중복되는 부분이 많아 신뢰성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적성검사는 언어, 수리, 데이터분석이 나온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언어는 다른 기업에 비해 어려운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있는 인적성 문제집으로 충분히 준비가 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수리나 데이터분석은 어렵고 정말 적성검사의 느낌의 문제가 많았습니다. 또한, 처음보는 유형의 문제도 많았습니다. 타 기업에 비해 어려운 편이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험 보기 전에 본인만에 시간관리 방법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시험을 응시하길 바랍니다. 실제로 저는 인,적성검사를 보며 시간에 맞춰 다 푼적이 많았고, 삼양식품도 시간에 맞춰 다 풀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많이 받았고, 빠르게 찍고 넘어간 문제들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못봤다고 너무 낙심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상당히 못본 느낌이었는데, 결과를 보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