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광동제약㈜
광동제약그룹 계열사
완제 의약품 제조업
업계 5위
966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 인적성검사였습니다. 디자인 직무였기때문에 홈페이지 지원 후 메일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했고, 서류 지원 5일 후 1차 서류 합격 소식과 함께 온라인 인적성 실시 안내문을 받았습니다. 인적성검사는 안내 메일을 받고 5일 안에 자유롭게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 노트북으로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인적성을 붙어야 면접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소요시간은 총 140분으로 적성검사는 언어 수리 추리 도형이 골고루 나왔습니다. 인적성을 처음 보는거라 급하게 시중의 인적성 문제집 한 권을 사서 풀다가 시험을 치룬것인데도 그렇게 어렵다고 느끼진 못했습니다. 언어의 경우는 평이하다고 느껴졌고 수리의 경우는 기본기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인성 검사의 경우 비슷한 내용의 문항이 반복적으로 조금씩 바뀌어서 나오기 때문에 거짓으로 답하다가 스스로 혼란이 올 수도 있습니다. 중간 쉬는 시간은 없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가 어렵거나 생소한 문제들은 아니나 그래도 인적성 검사를 응시해본적이 없다면 시중의 인적성 문제집을 풀고 가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이미 인적성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수월하게 풀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인성 검사의 경우 머리 쓰지 않고 빠르고 솔직하게 답변하시길 바랍니다. 시간 안에 문제를 다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을 재며 문제 푸는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들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