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4월 2일 화요일 오전 아홉시반에 수원 노보텔 엠베서더 호텔에서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2명, 지원자 3명의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인성면접 위주로 진행됐습니다. 모든 질문이 자소서 기반이었고 토론면접도 짧게 진행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인성면접을 보고 토론면접이 진행됐습니다. 자소서기반이었고, 인성면접시간이 굉장히 짧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토론 면접 역시 시간이 짧았고 주제도 쉬웠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짧다보니까 아쉬움이 크게 남았던 면접이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 Q.은행인턴을 했는데 왜 백화점을 선택했는가
- A.어렸을 때부터 쇼핑을 좋아했고, 서비스직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다는 식으로 답변했습니다.
- Q.애경백화점의 단점
- A.고급브랜드(명품)관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답변했습니다. 그 외 다른 단점은 크게 느끼지 못했다고 답변했습니다.
- Q.(토론면접)워크샵을 여름에 갈건지 겨울에 갈건지
- A.여름을 선택했고, 여름2명 겨울 1명인 상태로 토론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시간이 워낙 짧아서 세마디 정도 하니까 끝이 난 것 같아요.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캐주얼한 분위기에 진행되었습니다. 긴장을 풀어줄려고 노력하는 듯 보였고,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듯한 자세가 좋았습니다. 면접관과 면접자 모두 캐주얼한 복장으로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편안한 면접이었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밝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방에서 동시에 면접을 진행하다 보니까 말소리가 들려 좀 웅성웅성한 편이었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젊은 느낌의 면접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면접 시간이 너무나도 짧았습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밀려있어서 그런지 개개인별로 주어진 시간이 굉장히 짧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인성면접 뿐만 아니라 토론면접까지 전체적으로 아쉬움이 크게 남았던 면접이었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애경백화점 1차는 워낙 사람이 많고 시간이 짧아서 짧은시간 내 자기 어필이 중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특별히 어필할 요소가 있다면 확실히 어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캐주얼 면접이기 때문에 캐주얼하게 입고가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저는 정장입고 갔는데 뭔가 약간 무안했습니다.. 면접관님들도 다 캐주얼이니까 걱정말고 캐주얼하게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짧은시간 내 자기 어필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2018년 3월 29일 목요일 13시 30분에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2층 샴페인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하였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3명이었고 지원자는 4명이었다. 전체지원자는 800명가량이 넘는 것 같았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명 지원자 4명 다대다 면접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돌아가면서 자기소개를 하고 공통된 질문을 하였습니다. 특히, 특별한 대답을 하는 사람한테 구체적인 질문을 물었습니다. 티타임면접이라 편안한 분위기라 자신이 평소에 생각하는 것들을 구체적으로 말하세요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 Q.자기소개
- A.최고의 스포츠 플로어 담당자가 되고싶은 지원자입니다. 스포츠아울렛매장, 편의점, 식당에서 일을하며 유통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았습니다. AK플라자가 백화점업계 1위로 나아가는 데에 앞장서겠습니다.
- Q.버킷리스트?
- A.ak플라자가 백화점 업계 1위로 나아가는 데에 앞장서겠습니다. 저는 다양한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매장관리를 통해 매출상승을 이루겠습니다.
- Q.유통트렌드?
- A.에슬레저룩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렛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고객들이 찾는 것은 편한데 이쁜 제품입니다. 뿐만아니라, VR과 AR을 활용한 트렌드입니다. 보다 더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여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면접자가 말하는 것에 대해 대부분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어 분위기를 편하게 해주었습니다. 친구같이 대해주어 면접자가 긴장한 것을 풀어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우와~' '진짜?' 등 경청하는 자세를 보여주었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분위기는 엄청 편했음. 지원자들에게 관심을 갖는 태도를 보여주고 또 진짜 궁금한 것과 관련해서 질문하는 시간을 주어 관심도를 물어보는 것 같았습니다. 끝나고 지원자들 모두가 생각보다 편한 면접이라는 것이 공통의견이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아쉬운점은 다대다 면접이다 보니까 상대적으로 각 개인지원자가 말할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조금 더 많은 시간이 있었으면 더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살짝 재촉하는 분위기라 제가 준비한 것을 다 보여주기 아쉬웠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1차면접은 상당히 편한분위기이기떄문에 떨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준비한 것을 최대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옆 사람에게 기죽지말고 소신있게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업계에 대한 자신있는 태도를 보여 관심정도를 보여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통에 대한 사전지식을 확실히 풀어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차면접은 직무에 관한 질문은 크게 없으니 인성에 관한 연습을 많이 해야 합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
서류면접 합격 후 ,실무진 면접을 거쳐 임원진 면접까지 갔으나 최종 탈락하였다.
최종면접에서 자기소개, 경력란을 통해서 대외활동 관련 질문과, 특정 브랜드가(대외활동했던 브랜드 외, 경쟁 브랜드)
잘나가는 이유를 설명하라는 질문을 받았다. 압박 질문이 다소 있었다. -
1차면접인 토론면접과 2차면접인 피티와 임원면접이 있었다.
유통과 패션에 관심이 있다면 무난한 질문들을 하였고, 실력보단 자신감과 인성 태도를 보는 듯 했다.
남성층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시계탑 광장에서 어떤 프로모션을 할 것인지를 물어보았다. -
면접은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1차 면접의 경우 창의 토론 면접으로서 무작위로 부여된 팀원들과 주어진 한가지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결과를 발표한다.
합격 후 2차 면접에서는 피티면접과 임원 면접이 진행된다. 피티는 짧은 시간내에 논리적 발표를 준비해야 하는 만큼
업계 관련 지식을 공부하면 좋다. PT 주제로 우리점 상권 내에 3개월 후 경쟁사가 입점 예정이다.
경쟁사에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되 매출증대, 단골확보, 마케팅비용 절감 3가지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여
발표하라를 주었다. 발표 준비 시간 15분, 발표시간 10분으로 무작위로 문제를 부여하는 방식이었다. -
분위기는 좋았고 토론면접도 분위기가 밝았다. 임원면접도 어려운 분위기 아니었다.
유통부문의 이슈 등에 대한 질문과 자소서 기반으로 취미를 묻는 질문들을 하였다. -
1,2차 면접으로 이루어졌으며 토론 피티 발표 순으로 면접 진행하였다.
군대에 있을 때 군단장의 이름은 무엇인가, 인턴경험이 없는데 그 이유가 있는지를 물었다. -
개인 PT면접에는 실무 간부들이 면접관으로 있습니다.
지원자들끼리 하나의 주제에 관한 찬반토론 면접을 합니다.
오프라인 시장의 저신장 상황에서 백화점이 살아남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었고, 한달 뒤 쯤 합격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1차는 토론면접이고 2차는 임원면접입니다.
1차 토론면접때는 굉장히 많은 지원자들이 있었고, 4대 4 형식으로 토론면접을 실시했습니다.
2차 임원면접 때는 AK에 관한 공부를 조금이라도 했고 자신의 가치관만 확고하다면
어렵지 않은 면접일거라 생각됩니다. 전반적인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었습니다. -
평범한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편한 분위기에서 백화점에 대한 평이한 질문들을 받았습니다.
잘 아는 남성복이라던지 백화점 유통이 나아가야할 방향과 같은 질문들을 하셨습니다. -
면접은 1차면접과 2차면접으로 나뉩니다.
1차면접 때는 창의토론면접을 봅니다. 창의토론면접 주제는 조마다 다릅니다.
면접 난이도는 어렵다고 생각했고, 합격 발표는 일주일 뒤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인적성의 합격률은 다른 기업에 비해 높은 편으로 알고 있습니다.
1차는 창의토론 면접입니다. 간단한 주제를 통해 2개의 팀으로 나뉘어져 토론을 합니다.
답이 나올 수 없는 주제들이므로 타인의 의견을 잘 들어야 합니다.
2차는 인성면접으로 임원분들이 면접관이십니다. 다른 기업의 인성면접과 유사합니다. -
무역분야에 지원했고, 서류 합격 후 면접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스펙보다는 자소서의 참신함을 많이 요구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창의토론면접에서는 주제어를 제시하고 거기에 대해 8인 1조로 토론하는 방식입니다.
저에게는 매우 당황스럽고 난해한 면접방식이었습니다. 면접 난이도 역시 매우 어렵습니다. -
경영지원 분야 인턴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인턴 면접은 창의토론면접으로 4대 4로 나뉘어서 주제를 가지고 토론합니다.
10분간 침묵했다가 20분동안 토론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난이도는 보통이었고, 합격 발표는 일주일 뒤 쯤 나왔습니다. -
AK플라자 인턴면접을 보고왔습니다.
1차면접은 창의토론면접으로 두 조로 나뉘어서 진행됩니다.
키워드를 주고 조끼리 해당 키워드로 토론을 하는 형식이며, 이때 참관인은 3명이었습니다.
키워드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면 됩니다. 합격여부는 일주일 쯤 확인할 수 있었고, 난이도는 보통이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