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하반기 신입 자동차·조선·기계
제가 희망하는 세부 직무는 시스템별 제어 HW 설계 및 SW 플랫폼 아키텍처 개발입니다. 이 직무를 희망하는 이유는 첫째, 자동차의 다양한 Subsystem에 대해 경험할 수 있으며, HW/SW 양쪽 모두에 대해 이해하고 있어야 하므로 다양한 경력개발의 기회가 있는 것. 둘째, 그동안의...
2021.01.07 24,165
2020년 하반기 신입 생산관리·공정관리·품질관리
"기술력과 사회적 소통"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첫 번째, 기술력, 두 번째, 사회적 소통입니다. 회사가 어떠한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이 기술을 통해 미래에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한지가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기술력을 통해 공익증진을 위해 노력하는지가 저에게는 ...
2021.01.04 15,120
2018년 하반기 신입 자동차·조선·기계
[불변강] 어떠한 상황에서도 변하지 않는 ‘불변강’처럼 저 또한 1년동안 빠짐없이 공부하겠다고 다짐했고 끝까지 실천해 왔습니다. 실기시험 기간일 때는 9시 까지 실기연습, 새벽 3시까지는 공부를 병행하며 노력하였고 그 결과 1학년 자격증 3개와 취업서열부 1등의 결과를 ...
2020.08.31 13,258
2020년 상반기 인턴 빅데이터·AI(인공지능)
제게는 현대자동차의 GV80처럼 늘 도전하는 실행력이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세단으로 시작하여 고급화 포지셔닝에 성공했고, 뛰어난 브랜드 파워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는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고급 SUV를 런칭하여 '최초의 국산 프리미엄 SUV'라는 타이틀과 ...
2020.08.21 17,333
2020년 상반기 인턴 자동차·조선·기계
[카니발 같은 수용력] IT 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 중이며 로봇 알고리즘을 구성하는 딥러닝과 컴퓨터비전과 같은 신기술은 특히 더 빠르게 발전되고 있습니다. 빠른 IT 흐름에 맞춰 다양한 것을 받아들이는 수용력이 개발자의 핵심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니발이 사람...
2020.07.16 16,514
2019년 하반기 신입 자동차·조선·기계
1. 본인이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왜 현대자동차가 그 기준에 적합한지를 기술해 주십시오.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지금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또한 발전시켜나갈수 있는가 그것이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여태껏 위기에서 큰 혁신을 ...
2020.05.15 26,095
2019년 하반기 신입 인사·노무·교육
저는 조직과 구성원들 간의 중재자 역할을 하는 인사직무에 있어 우수한 역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로, 조직 중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한 회사의 인사팀에서 인턴 활동을 하며 주 52시간 근무제 대비 대응방안의 기획안을 작성하는 업무를 보조하며...
2020.02.20 19,610
2019년 하반기 신입 자동차·조선·기계
[자동차에 대한 흥미, 구매/개발 엔지니어의 ‘꿈’을 꾸다.] 내연기관 수업과 다학년 연구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작은 부품들이 모여서 엔진과 변속기를 이루고, 다시 결합하여 자동차가 되는 것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또한 8개월간 엔진연구실의 학부연구생으로서 엔진의 연...
2020.02.11 17,440
2019년 상반기 신입 생산관리·공정관리·품질관리
[대처능력] 설비보전기능사 실기를 준비할 때 기말고사기간과 겹쳤습니다. 대처능력을 발휘해 시험공부 계획을 세워 자유 시간엔 아크 용접, 공유압 회로 구성을 연습하였고 야간학습 시간엔 시험공부를 했습니다. 그 결과 준수한 시험성적과 자격증 취득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2019.10.28 17,600
2018년 하반기 신입 자동차·조선·기계
도전은 더 큰 결실로 돌아온다는 믿음이 저를 움직이게 합니다. 도전 과정에서 얻고 싶은 결과를 구체적으로 그리며 끝까지 노력하면 반드시 결실을 얻는다는 믿음은 제 노력의 원동력입니다. 반복된 도전과 성취의 경험들은 이후 더 큰 믿음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2019.10.14 16,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