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온라인으로 이력서와 자소서 지원하고 필기시험(객관식/주관식/논술)을 봅니다.
여기서 합격하고 나면 토론면접을 진행합니다.
6명이 한 조였고 간단하게 오티받고 주제를 뽑고 준비하는 시간을 줍니다.
면접관들 앞에서 토론하고 발표하고 질의응답으로 진행됩니다. 심층까지는 못 갔습니다.
서류-필기-1차면접(토론)-2차면접(심층, PT, 인성)순으로 진행됩니다.

1차 토론 면접은 5-6명이 한 조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인 토론이 아니라 주제에 대해 사업을 기획하거나, 주제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습니다.
면접 20분 전에 간단한 OT를 하고, 조장 선정, 주제 뽑기, 인터넷 검색 시간을 줍니다.
이때는 조원들끼리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면접장소로 이동하여 약 15-20분간 토론, 조장의 1분 요약 발표, 개인 질문으로 진행됩니다.
주제를 얼마나 잘 파악하였는지, 충분히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였는지,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는지 같은 의사소통과 대인능력을 측정하는 듯합니다.
면접관님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해주십니다.

심층면접은 6-7명이 한 조로, 입장합니다.
본부장님, 센터장님들이 면접을 진행하시고 약간은 딱딱한 분위기입니다.
5명이 20-30분 정도 면접을 진행하다 보니 질문 양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전체 질문 5개 정도 받았고 개인질문은 별로 없었습니다.
면접이 끝나면 모두가 밖으로 이동한 뒤, 바로 개인별로 입장하여 2분 PT면접을 진행합니다.

PT가 끝나면 바로 퇴장해야하고, 시간이 초과되면 바로 멈추고 퇴장하여야 합니다.
PT후 질문을 받은 지원자도, 받지 않은 지원자도 있습니다.
두 개의 면접이 끝나면 인성검사를 보는데, 합격에 크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지원자의 성향을 보고자 한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심층면접부터 인성까지 총 한 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1차서류, 2차 필기시험, 3차 집단토론면접, 4차 pt및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필기시험의경우에는 영어는 쉬운 편이고 기관 이해도 관련 문제는 사이트를 샅샅이 보고 가면됩니다.
상식문제는 말 그대로 정말 상식관련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논술시험은 서론 본론 결론을 나누어 잘 쓰면 됩니다.
3차 토론면접은 한 조당 6명 정도 편성되고 조장을 정합니다.
주제가 주어지면 그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그것을 조장이 정리합니다. 그리고 질의응답도있습니다.
4차에서는 미리 주어진 주제로 준비한 피티 발표를 짧게한 후 면접을 봅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