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면접은 총 1차와 2차로 나누어져 진행됩니다.
1차 면접은 실무진 면접이고 2차 면접은 임원면접입니다.
특별히 어려운 질문은 없었고, 지원한 직무의 특성상 왜 이 일을 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잘 설명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최근에 가장 이슈화 되고 있는 시리아 난민을 예로 들어 지원 동기에 대해 답변했습니다.
필기 시험까지 합격하면 토의면접, 심층면접을 봐요.

토의면접은 사회복지와 관련된 이슈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조원들간의 의사소통 능력을 보는 듯 합니다.
의사소통 능력이라 하면 자신의 의견을 말하면서 다른 사람 의견도 존중해주는 태도겠죠.

심층면접은 인성면접, PT면접 그리고 인성검사입니다.

인성면접은 말 그대로 지원자의 인성에 대해서 질문받구요, PT는 면접보기 전에 미리 피티를 만들어
제출한 상태에서 면접이 진행됩니다.

PT면접때는 3분동안 빠르고 정확하게 발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난이도는 개인적으로 어려웠어요..
10일정도 뒤에 최종 합격/불합격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을 마치면, 1차로 토론면접을 보고, 2차로 심층면접/PT면접/인성검사를 봅니다.
1차 서류부터 최종까지 총 2달여간 진행되는 채용 프로세스입니다.
면접장에 들어가면 1분 자기소개를 시킵니다. 또, 지원동기나 성취했던 경험 등 일반적인 질문들을 하십니다.
저는 성취 경험으로 프로그램 기획과 진행을 하면서 지원자들의 참여를 독려해서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이끈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무난했습니다.
굿네이버스 인턴면접 보고왔습니다. 면접은 지원자 네명이 함께 들어가는 다대다 면접입니다.
면접이 끝나고 나서는 PT발표를 합니다. PT면접에서는 3분이라는 시간을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시간을 넘기는 것보다 차라리 시간 전에 끝내는 것을 더 좋아하십니다.
전반적인 난이도는 보통이었습니다.
굿네이버스 면접보고 왔음. 굿네이버스 기업 자체에 대한 질문이 매우 많았음.
지원자들이 굿네이버스에 대한 관심이 많다고 판단하시면 면접 분위기가 좋아지는 것 같았음.
굿네이버스가 하는일, 구체적인 사업명 등은 미리 숙지하고 가시는 것 추천.
실무 면접 때는 인사팀장, 해외사업팀장, 온라인 사업팀장 총 3분이 면접관으로 들어와 질문을 하십니다.
주로 온라인 사업 팀장님이 질문을 하셨고 지원자들이 답변을 오래하는 걸 좋아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래서 답변시간 2분을 주고 그 안에 이야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보통 2-3명이 들어가서 다대다 면접을 봅니다. 면접 질문은 평이했습니다.
실무 면접이 끝나면 다음 단계인 인적성 시험과 임원진 대상 PT 면접이 있습니다.
면접에는 1차 면접과 2차 면접이 있습니다.
1차 면접은 임의대로 조가 짜여 주어지며 한 조당 약 5-6명이 들어가 한 주제에 대한 토론을 합니다.
주제는 지원 분야에 따라 3개 주제 중 택1 해야하며, 주로 국제개발에 관련한 주제가 있었습니다.
약 5분간 핸드폰을 이용하여 배경지식을 적을 기회가 주어지며, 그동안 토론 면접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20분 정도의 면접이 끝나고 나면, 심사위원들이 개인적인 질문을 던지는 시간이 있습니다.
블라인드 면접이라, 지원자들의 어떠한 배경도 알지 못하기에 경험을 많이 묻는 질문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2차 면접은 최종면접으로서 임원급의 심사위원님 약 6명이 4명의 지원자들을 심사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질문, 경험, 그리고 성향이나 성품에 대한 질문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대다 면접이라 긴장감은 덜하지만, 같은 질문을 던지고 지원자 모두의 답변을 요구할 때는 답변이 중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업제안의 주제에 관한 PPT 발표를 하고 면접이 마무리됩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됩니다.
기관에 관한 질문을 많이 하는 편이어서 기관의 사업에 대해 잘 알고 가야 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