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1차면접은 그룹토의고, 2차면접은 PT면접과 임원면접입니다.

1차면접 그룹토의 주제는 면접 보기 직전에 배부합니다. 정리를 잘하는 사회자를 뽑는게 중요합니다.
면접 대기실에서 팀원들과 미리 이야기해서 사회자를 사전에 뽑아두시면 좋습니다.
만약 사회자로 뽑혔을 경우 정말 모 아니면 도입니다.
사회자로서 정리를 잘하면 붙고, 아니면 그 결점이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더 잘보이기 때문에 탈락입니다.
저희 팀 8명 중엔 저와 사회자 2명 붙었습니다. 만약 토의 진행 중 토의에 참여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분을 꼭 챙겨주세요. `이 분의 의견도 들어보고 싶다`라던지 어떻게든 그분께 발언기회 주시면 좋습니다.
면접관분들이 그룹토의에서 얼마나 말을 잘하느냐보다는 토론 자세가 어떤지를 중점적으로 보시는 듯 합니다.
토의가 끝나고 평가시간에 `왜 ***씨는 한마디도 안하셨냐,` 라고 지적 하는데.. 그 지적이 그냥 방관한
다른 팀원들도 함께 지적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룹토의를 마치면 질문을 하시는데.. 질문 갯수가 합격여부를
결정하진 않습니다. 만약 대답을 이상하게 하거나 하면 더 질문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PT면접은 미리 주어진 주제를 가지고 1분 안에 발표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컨텐츠입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얼만큼 성실하게 준비했는지를 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표 직전에 면접관님께서 영어로 해도 좋다는 말을 하십니다.. 미리 영어로도 준비해가면 좋을 것 같네요.

최종으로 임원진 면접을 보는데, 면접관 5~6분이 들어오십니다. 본부장,부장,팀장 급이 참여하시는 듯 합니다.
최근 개발트렌드가 어떻게 되고, 굿네이버스가 집중하는 사업(사회적 기업, 소득증대)을 어떻게 풀어나가야하는지
등에 대해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