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보기

2016년 하반기 신입 사무담당자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대학원 금융보험학과 학점 3.55/4.5 자격증 1개 동아리 2회 교내활동 2회

2018.07.0311,680

자소서 항목

  • Q1. 자기소개
  • Q2. 지원동기
  • Q3. 잘하는 능력
  • Q4. 입사후 포부

합격 자소서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금융관련 전공자로서 지원회사에서 호감을 가질 만한 요소가 충분히 있는 지원자임에도 현재 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회사 및 직무와 관련하여 호감이 가는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왜 카드사에 호감을 가졌는지에 대한 설명은 있지만 왜 지원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특기를 소개하는 항목에서 금융권에서 일한 경험을 언급했는데, 어디서 어떤 일을 한 경험인지 자세하게 설명되지 않아서 경험을 가치를 판단하기 어려웠고, 업무 역량 역시, 자격증만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눈에 확 들어오는 내용이 없는 평범한 내용의 자기소개서 였습니다.

답변
항상 남에게 먼저 다가가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삶에서 부모님의 인생가르침은 항상 남들과 함께 협동하는 삶을 살도록 하라고 하셨습니다. 초등학교 땐 그런 저에게 반장이 되어 많은 친구와 사귀어 보라고 적극 지지해주셨고 남에게 먼저 다가가 인사하는 예의 바른 사람이 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한 결과 상대방이 먼저 오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먼저 다가가는 자세가 생겼으며 사람들과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이러한 성격은 저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대학생활을 접하며 학과임원활동과 아르바이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사람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어떻게 행동해야하며 나름의 눈썰미와 관찰력, 행동력을 키울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지금하려는 업무에 전문인이 되고싶습니다. 아쉬운점 2

글자수 399702Byte

아쉬운점 1 전체 내용의 반 이상이 부모님의 이야기로 채우고 있습니다. 지원자보다 부모님에게 더 집중시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한 두 줄로 충분히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내용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특별함도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즉, 지원자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경험을 주로 하면서 역량을 키웠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제시한 내용들이 많은 지원자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흔한 내용이었습니다. 즉, 임원활동, 아르바이트, 동아리활동 등은 아주 쉽게 볼 수 있는 대학생들의 활동입니다. 막연히 이런 활동을 하면서 무엇을 키웠다는 식 보다는 좀 더 구체적인 사례나 경험을 활용하며 지원자의 특징을 설명하는 것이 더 호감이 갈 것입니다.

답변
한명 한명을 도와 기업에 성공을 이끌어내는 기본바탕이 되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팀내 사무업무를 통하여 팀원 한사람 한사람의 업무를 도와 기업 전체에 도움이 되는 사무업무를 하고싶습니다. 고등학교때부터 금융,보험에 관심을 가지고 금융보험학과에 진학하여 기본소양을 쌓았습니다. 금융지식을 습득하다보니 금융회사에 입사하여 금융회사를 보필하는 한명의 사원이 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금융보험에 대해 누구보다도 열정과 사랑을 가지고 있다 생각합니다. 이러한 마음을 가지고 귀사에 입사하여 팀의 사무업무를 해내는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306542Byte

아쉬운점 1 금융회사에서 사무 업무를 하고 싶어하는 것은 잘 알겠는데, 왜 이 회사에 지원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현재 내용은 내용을 전혀 수정하지 않고 다른 회사 지원동기로 그대로 쓸 수 있는 내용입니다.

답변
대학교와 대학졸업 후 금융권에 종사하면서 갖춘 전반적인 컴퓨터 사무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좀 더 나은 PC사용능력을 위하여 한글,엑셀,파워포인트를 다루는 자격증인 ITQ(한글,엑셀)1급, E-test 1급 등을 취득하였으며 금융전산업무를 습득 하는 능력이 빠릅니다. 아쉬운점 1그리고 금융권에 종사하면서 생긴 특기가 있습니다. 무엇이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거나 새로운 정보를 들었을 때 메모하기 입니다. 둔필승총이라는 사자성어 즉 무딜 둔, 분 필, 나을 승, 총명할 총, 무딘 붓이 더 총명하다 서툰글씨라도 기록하여 남기는 것이 기억보다 낫다는 말로 금융사무업무에서 꼭 해야할 일들을 적어 기록하는 특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PC사용능력과 특기로 팀의 사무를 해내가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아쉬운점 2

글자수 386655Byte

아쉬운점 1 어떤 금융권, 어떤 회사에서 일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이 경험의 가치를 제대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금융전산업무를 왜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지 제대로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그 근거가 자격증이라면 자격증이 있기 때문에 일을 잘할 수 있다는 말인데, 논리적으로 공감이 가는 말이 아닙니다.

아쉬운점 2 메모하는 것 자체가 특기라는 말이 공감이 되지 않습니다. 메모를 얼마나 빨리 하는지, 또는 한정된 시간에 얼마나 정확하게 메모하는지, 또는 얼마나 핵심을 잘 찾아내어 메모하는지 등과 같이 좀 더 구체적인 특기 사항을 이야기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답변
금융보험학과를 졸업하여 금융과 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기본 소양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보험학,금융학,정보관리등의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교 때에는 많은 아르바이트 활동과 학과 대외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사람을 대하고 사람과 소통하는 자세를 갖추었습니다. 아르바이트는 주로 금융사무전반적인 능력을 위하여 도청 총무과, 교내 재무회계팀등의 사무아르바이트를 하며 정보입력과, 서류작성업무, 전화응대 등의 업무를 통해 사무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대학졸업 이후에도 금융권에 종사하여 보험관련 사무업무들을 이해하는 능력이 빠르며 고객과 소통하는 능력과 컴퓨터로 정보입력하는 기본 사무업무능력을 갖추었습니다. 아쉬운점 1이러한 금융권의 경력사항으로 전반적인 사무업무를 해내는 팀원이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2

글자수 386686Byte

아쉬운점 1 이 부분은 포부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자신이 어떤 준비를 했는지를 나열한 부분입니다. 내용의 호감 여부를 떠나서 항목이 요구한 것에 맞게 내용을 기술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마지막 이 한 줄이 포부입니다. 직원이 아니라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로 지원하는 지원자의 포부 같은 느낌이 듭니다. 즉 좀 더 지원자의 비전이 느껴지는 포부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합격자소서 리스트

현대카드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