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LG Way Fit처럼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LG, DCAT 방식과 유사하며, 인적성 검사 프로그램을 사전에 설치하여, 정해진 시간에 입장하여 치릅니다.
    시험 전에 주변 환경을 체크하며, 담당관님의 지시에 잘 따르시면 어려움 없이 시험에 임할 수 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검사]
    LG Way fit과 거의 유사했습니다.
    다만 15문항이 각 10분씩 4파트로 총 60문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언어 이해, 언어추리, 자료해석, 창의 수리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언어 이해 : 비문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GSAT처럼 글 읽고 옳고, 그름 찾는 유형입니다.
    언어추리 : 명제 문제 및 항상 참인 진술 찾기 등의 문제 유형입니다.
    자료해석 : GSAT 차트나 표 해석하는 문제입니다.
    창의 수리 : 수학계산 (방정식, 확률, 숫자 규칙 등)입니다.
    인적성 프로그램 내의 계산기 및 메모장 사용 가능하며, 손 풀이는 불가능합니다.

    [인성검사]
    적성검사가 끝나고, 프로그램 내에서 곧바로 인성검사가 진행됩니다. 약 1시간 동안 진솔하게 체크하세요. 솔직히 인성검사는 진짜
    정해진 답이 없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GSAT 준비해 봤다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인적성검사 응시 전에 사천환경 점검도 착실히 수행하세요.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2주 GSAT 공부 37/41이었고, GSAT를 열심히 준비했어서 그런지 여천NCC 인적성 검사는 준비 없이 합격
    했습니다.
    어떠한 인적성 검사든 하루에 몰아서 한다기보다는 매일 조금씩이라도 풀면서 감을 익히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여수에 있는 여수석유화학고에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저는 여수에 살아서 당일 아침에 집에서 시험장으로 이동했는데 다른 곳에서 오신 분들은 전날에 와서 숙박업소에서 하루를 보내고 오시는 것 같습니다. 고사장은 깨끗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추리, 의사소통, 수리 등 여러 문제가 나왔는데 영역마다 문제를 푸는 시간이 따로 있어서 시간 관리 때문에 뒤에 있는 문제들은 풀지
    못하고 찍어서 제출했습니다. 영어문제는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영어문제 때문에 저는 멘탈이 많이 나가서 뭔가 말렸습니다. 상식 문제 같은 경우에는 상식문제집을 따로 사셔서 공부해야 어느 정도 풀리는 그런 난이도였습니다. 과거에 일어났던 사건과 경제와 관련된 상식 문제 등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쉬운 몇 문제도 있긴 있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우선 YNCC 관련 문제집을 2권 이상 풀어보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사장마다 시계가 달라서 시간관리에 대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인성검사는 문제 수는 많은데 시간이 부족해서 그냥 본능적으로 마킹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수정테이프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좀 어려워서 시간, 멘탈 관리를 잘해야 될 것 같습니다. 웬만하면 전날 여수에서 자다가 당일 아침에 빨리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 인적성으로 자택에서 응시했습니다. 인적성 시험 전,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라는 안내를 해주고 시험 이전에 사전테스트를 완료 해야 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각 과목마다 15문제 10분씩 진행된다. 엘지 인적성이랑 비슷하고 같은 프로그램인거 같다.
    시험까지 한 3~4일(발표 난 주 주말 토, 일(둘 중 하루)에 시험을 봤다) 정도 시간이 있었는데 책을 살까 어떡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집에 있는 GSAT 책으로 우선 공부를 했다.
    그랬다가 아무래도 불안해져서 온라인 pdf 파일로 제공해주는 인적성 문제집을 구매했다.(시대고시 인가, 이거 하나 있었다)
    근데 진짜 이 책이 제일 비슷 하다는데 난이도가 좀 높아서 공부하는 동안 좀 절망했었다.
    다행히 먼저 보신 분들이 그 문제집보다 훨씬 쉽다고 해주셔서 안심이었다. 실제로도 훨씬 쉽다. (문제집 안 샀어도 됬을 정도)
    솔직히 나는 문제집 안 사려다가, 다른 사람들이 전부 문제집 사서 얘기 하길래 괜히 불안해서 샀다. 근데 진짜 막상 봐보니 안 사도 무관할 것 같긴 하다. (문제 유형 파악 하는 데엔 좋다)
    원래 대면 시험일 때 인적성이 조금 난이도가 있었다는데 온라인으로 바뀌고나서 정말 확---낮췄다.
    언어이해는 문항이 거의 3~4문장? 정도로 짧고 추리는 눈으로만 보고 풀 수 있을 정도였고, 자료해석이나 추리도 쉽다.
    거기다가 프로그램 상에서 메모장, 그림판, 계산기가 지원이 된다. 근데 아마 최대한 덜 사용하고 푸는게 시간 단축에 더 좋을 것 같다. 다 마우스로 실행해야해서 (계산기는 키보드 지원 가능) 많이 활용은 못 한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대고시 책 한 권 풀어보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gsat이랑 skct로 기본기 다져 놓고 마음 편하게 보시면 될 거 같아요.
    특히, 인성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응시 전에 마인드 세팅 잘 하는 게 중요하겠네요. 그리고 계산기를 프로그램에서 사용해야 하는데 이게 좀 낮섭니다. 시대고시 책 보면 온라인 1회 응시권 있는데 그때 연습해보면 될 거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은 오전일찍 여수 석유화학고등학교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지방뿐 아니라 서울 사시는 분들도 전날와서 주무셔야 할 정도로 교통이 안좋았습니다, 따라서 전날 미리 도착하시는게 맘편합니다. 시험장은 마이스터고라서 건물이 깨끗하고 주위 소음은 없어 시험에 집중 할수 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험은 우선 상식문제를 풀었는데여 상식은 음악 경제 미술 뿐 아니라 일반상식도 다 나왔습니다, 그리고 언어 추리 수리 도형 문제를 주어진 시간동안 푸는데 오답감점이 없다고 빈칸두지 말고 찍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시계 및 컴싸는 사용이 가능했으며, 시험을 다보고 인성검사를 실시 하였는데 문항 두개가 너무 극단적이라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고민을 많이 하면 시간안에 못풀기 때문에 시간관리 잘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에도 돈을 주기 때문에 부담이 덜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우선 기본 상식을 많이 길러야 점수를 얻을수 있기 때문에 틈틈히 상식 공부하시고요 인적성 시험중 난이도 높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은결과 얻을수 있을거에여 그리고 시험 전 인성검사 많이 해보시고요 수정테이프 컴싸 개인 지참하는게 시간단축에 도움되고요 지방 이나 수도권 분들도 아침이라 미리 오시는게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오답감점은 없으니 모르는건 무조건 찍으시고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여수 석유화학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분야별, 지원번호 별로 고사장에 입실하였다. 각 반에 30명 정도씩 배치되었으며 일반 시험 환경과 동일하였다. 시험준비가 빨라 준비해 온 자료들을 볼 시간이 없으니 미리 정리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영어, 수리, 일반상식 및 인적성검사가 진행되었다. 영어는 독해문제가 많았으며 지문에 다소 어려운 단어들이 많아 어려움이 많았다. 수리는 일반 고교 수준이 아닌 NCS 수리와 같이 출제 되었으며 난이도는 가스공사와 비슷하였다고 생각된다. 일반상식 또한 공부가 필요하며 인적성검사에 제법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답변을 구하는 것이 아닌 두 지문 중 맞는것을 선택하는 것이기에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이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믿지 않았는데, 막상 보고나니 후회가 많이 되더라. 정말 타회사에 비해 난위도가 있는 편이니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된다. 대졸과 다르게 따로 교재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타회사의 교재를 구입하거나 NCS교재를 구입하여 공부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한다. 특히 인적성검사의 경우 시간이 조금 촉박하니 미리미리 생각을 정리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은 일요일 아침에 실시되었으며 여수에서 시험을 보았기 때문에 전날 가서 하루 숙박하였습니다. 시험은 여수석유화학고등하교에서 봤으며 고사실은 11고사실까지 나뉘어졌으며 300명정도 응시하였습니다. 시험장은 깔끔했으며 신발 커버를 끼워서 출입하였습니다. 시험은 9시 30분부터 13시까지 이루어 졌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험유형에서는 우선 15분동안 상식 30문제를 풀었으며 인성 문제 210문항을 30분동안 풀었습니다. 1교시가 끝나고 2교시에서는 영어 30문항을 20분동안 풀고 수리 30문항을 20분동안 풀었습니다. 마지막으로 3교시에서는 언어 30문항 20분동안 풀고 도형 문제 30문항을 20분 동안 풀었습니다. 추리는 30문항 20분동안 풀고 1시에 끝났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다른기업과 달리 인적성비를 주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여러 문제 접해보고 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또한 인성검사가 210문항 30분이라 너무 빠듯합니다. 평소 속독 연습도 하시고 인성검사 시간완배도 하시기 바랍니다. 문제형식도 기존방식과 다르니 참고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상식이랑 언어랑 수리는 할만한 난이도였으며 영어와 추리 도형이 어려웠습니다. 무엇보다 문항에 비해 시간이 매우 부족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험이 주말 아침이라 전날와서 주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