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해커스어학원
챔프스터디그룹 계열사
학원·어학원·교육원
업계 6위
1101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8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해커스교육그룹 기획/연구 직원전환형 인턴 채용

    Q1.주요 프로젝트 및 경력기술서(Career description) * 인턴, 아르바이트, 마케터, 공모전 등 경험사항 상세기재 (경험/활동기간, 진행기관 등) * 자격증 및 국가시험 준비 경험사항 지원서 내 필수기재 (공무원, 금융자격증, 사법고시, 공인회계사/세무사, 공인중개사 등)(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본 문항은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직무수행을 위해서 준비한 본인의 역량과 경험을 기술하는 문항입니다. 우선 지원직무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필요하며, 지원직무 수행자의 역할이 무엇인지, 직무수행을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나 자질이 필요한지 파악하여 본인의 자질과 역량 중 이에 부합하는 내용을 기술하여야 합니다. 대학생활 동안 사회진출 목표는 무엇이었으며, 목표실현을 위해 준비했던 경험들이 무엇이었는지를 소재로 수행하는 과정에서의 노력과 결과, 입사 후 직무수행을 하는데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회사 홈페이지, 직무기술서, 동종 업종에서 제시하고 있는 직무소개, 유관분야 재직자 인터뷰 등을 통해 실제로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게 되고, 어떠한 능력을 요구 받게 되는지 확인하신 후 본인이 하고자 하는 역할과 성과를 위해 뒷받침되는 본인의 핵심역량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관련 프로젝트 수행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본인이 지원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음을 어필하여야 합니다. 신입지원자의 경우에는 직무와 관련한 프로젝트, 전공에서 다루었던 툴이나 과제, 직무와 관련된 교내외 동아리 활동에서 본인의 역할과 성과,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업무 관련 스킬 등을 기술하시고, 경력이 있는 경우 재직했던 회사별로 담당업무와 직책, 수행 프로젝트 성과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러한 준비과정과 역량이 입사 후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Q2.자기소개서 - 자신만의 특별함을 성장과정, 학교생활/경력내용, 가치관을 통해 기술하시오.(85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
    본 항목은 지원자가 과거에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고자 하는 항목이 아닌, 과거를 통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으며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사람인지 혹은 직무에 관한 어릴 적 관심과 재능을 통해 직무 적합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해커스의 인재상(열정인, 도전인, 전문인, 소통인)을 핵심키워드로 글을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또는 어릴 시절부터 최근까지 이어져 온 경험 중 해커스가 지향하는 가치(예: 나눔)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에피소드를 선정하고, 그것을 자연스럽게 현재 학창시절 관련 사례와 연결하여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보/배려를 중요시 했던 부모님의 훈육-> 현재 어린 시절 가르침을 통해 공유/ 나눔/ 배려/ 소통 등이 지원자의 중요한 가치관이 되었음, 대학시절 관련된 사례 제시->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해커스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음’의 구조로 서술할 수 있습니다.
    Q3.자신의 강점과 강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단점과 단점을 고치기 위한 사례를 기술하시오.(85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강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적성과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이 중 실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한편 단점의 경우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단점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단점을 없애고 장점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희망 직무에서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냉철한 시각으로 제시하고, 이를 위한 개선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또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장점화하기 위한 계획이 현재의 시점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과거부터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고, 현재/미래에도 지속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여야 합니다.
    Q4.기존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기존방식과의 차이점, 새로운 방식의 시도 이유, 진행과정, 결과 등 상세 기술)(85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기업은 조직이나 자신의 업무에 있어서 현실에 안주하거나 문제를 무감각하게 받아들이기 보다는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개선하고 발전시키려는 의지를 가진 사람을 선호합니다. 조직 안에서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 또는 당장의 큰 문제는 없더라도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여 성과를 높이기 위해 아이디어를 냈던 경험들을 소재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을 수행하는 과정에 있어서 구성원들의 동의와 협력을 이끌어 내어 좋은 결과를 얻었던 사례여야만 합니다. 과거 어떤 상황이었고, 목적은 무엇이었는지, 문제라고 생각하거나 개선을 해야겠다고 판단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본인이 생각해낸 아이디어와 실행방안은 무엇인지, 기본의 방식과 비교하여 어떤 면에서 새롭다고 할 수 있는지, 그 결과와 느낀 점에 대해 작성하시고, 그러한 경험이 회사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5.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배운점을 기술하시오.(85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스트레스 상황, 포기하고 싶은 상황에 비일비재하게 부딪힐 수 있습니다. 지원자가 과거에 어려움을 극복했던 경험 사례를 통해 어려운 상황, 스트레스 상황, 포기하고 싶은 상황을 어떤 자세로 받아들이고 극복해가는지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얼마나 큰 어려움이었는지 그 어려움의 크기가 궁금해서 묻는 항목이 아닙니다. 어려움에 대한 지원자의 기준을 알아보고 그 어려움을 마주하는 자세와 극복 노력과정을 묻고 있는 것입니다. 즉, 어려움 자체, 결과가 아닌 어려움이 닥쳤을 때, 장애물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는 지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어려웠던 문제 -> 가장 어려웠던 문제라고 생각하는 이유 -> 문제상황 제시 -> 극복과정’의 구조를 잡아 서술하세요. 또한 난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어떤 것을 배웠으며, 어떤 역량을 얻게 되었고 그것이 어떻게 지원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지도 함께 언급한다면 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6.지원한 직무에 대해 자신의 차별화된 역량과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기술하시오.(85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
    직무강점에 대한 질문입니다. 직무지원동기를 간략하게 서술하고, 지원분야 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요 역량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작성할 때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제시한 직무 역량을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하여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것인지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원직무에서 필요한 지식이 무엇인지 어떤 업무를 하는지 등 지원분야와 직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기본입니다. 해커스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여 면접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내용을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
    Q7.해커스 교육그룹에 입사해야하는 이유와 입사 후 어떤 공헌을 할 수 있는지 기술하시오.(85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입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자신의 ‘~~한(직무)역량’을 오로지 [해커스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그 ‘회사의 특징’으로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회사의 정신, 최근 주력하고 있는 사업의 이슈, 기업문화, 작업환경 등과 연결하여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입사 후 공헌 즉, 직무비전을 제시할 때에는 희망직무의 연장선에서 직무비전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에서 각각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즉 이미 입사를 위해 노력하였던 내용 + [입사 직후<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직무 비전달성] 각 단계별 작은 목표와 그것을 이행하기 위한 방법(액션플랜)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떻게 직무 비전을 달성할 것인지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지점은 제시한 직무 비전과 단계별 목표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지원자의 직무비전이 개인의 인생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자신의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입사 후 공헌 즉, 직무비전을 제시할 때에는 희망직무의 연장선에서 직무비전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에서 각각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즉 이미 입사를 위해 노력하였던 내용 + [입사 직후<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직무 비전달성] 각 단계별 작은 목표와 그것을 이행하기 위한 방법(액션플랜)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떻게 직무 비전을 달성할 것인지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지점은 제시한 직무 비전과 단계별 목표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지원자의 직무비전이 회사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자신의 비전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Q8.자유양식: 위 작성한 내용 외, 작성하고 싶은 내용을 본인이 스스로 항목을 만들어 기술하시오. - 질문 (Question)(100byte) 답변 (Answer)(85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위의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지원자의 직무 강점이나 입사 후 포부 등을 통해 자신을 자유롭게 어필 할 수 있는 기회의 항목입니다. 직무와 관련해서 자신의 전문성 또는 직무적성에 해당하는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를 회사의 인재상 / 비전과 연결하여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Q1.자신만의 특별함을 성장과정, 학교생활/경력내용, 가치관을 통해 기술하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
    본 항목은 지원자가 과거에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고자 하는 항목이 아닌, 과거를 통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으며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사람인지 혹은 직무에 관한 어릴 적 관심과 재능을 통해 직무 적합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해커스의 인재상(열정인, 도전인, 전문인, 소통인)을 핵심키워드로 글을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또는 어릴 시절부터 최근까지 이어져 온 경험 중 해커스가 지향하는 가치(예: 나눔)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에피소드를 선정하고, 그것을 자연스럽게 현재 학창시절 관련 사례와 연결하여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보/배려를 중요시 했던 부모님의 훈육-> 현재 어린시절 가르침을 통해 공유/ 나눔/ 배려/ 소통 등이 지원자의 중요한 가치관이 되었음, 대학시절 관련된 사례 제시->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해커스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음’의 구조로 서술할 수 있습니다.
    Q2.자신의 강점과 강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단점과 단점을 고치기 위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보완점/개선점/극복방법
    강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적성과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이 중 실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한편 단점의 경우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단점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단점을 없애고 장점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희망 직무에서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냉철한 시각으로 제시하고, 이를 위한 개선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또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장점화하기 위한 계획이 현재의 시점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과거부터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고, 현재/미래에도 지속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여야 합니다.
    Q3.기존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기존방식과의 차이점, 새로운 방식의 시도 이유, 진행과정, 결과 등 상세 기술)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성공 사례의 경우 주변에서 모두 어렵다고 하는 일에 도전했거나 성공하기 어려운 상황에도 두려움 없이 도전하여 몰입했던 경험을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기술하세요. 성공이라는 결과가 아닌 목표 달성 계획, 자신의 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및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배운 점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영향을 끼쳤는지, 이것이 어떻게 업무 수행 시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함께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4.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배운점을 기술하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실패/난관극복
    이 질문은 난관에 처했을 때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지원자의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해커스의 일원으로 적합한지를 확인 하는 항목입니다.

    인재상 중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변화를 선도하려는 도전인, 혁신적인 사고와 추진력, 최고를 향한 노력과 강한 승부근성을 갖춘 도전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려움에 극복하기 위한 도전과 노력의 가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신념과 관련하여 개진하며 글을 시작하고 -> 이러한 신념에 대한 증빙으로 어렵지만 목적의식/ 도전정신 등을 발휘하여 끝까지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 작성 -> 노력의 결과를 수치적, 정량적으로 작성함 -> 이 경험을 통한 깨달음과 그 이후 어떻게 자신의 삶에 반영하고 있는지 어필-> 입사 후 이러한 신념 및 태도를 인재상과 지원 직무에서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 연결하여 맺음말 작성]의 흐름으로 글을 구성한다면 보다 수월합니다.
    Q5.지원한 직무에 대해 자신의 차별화된 역량과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기술하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직무강점에 대한 질문입니다. 직무지원동기는 간략하게 서술하고, 지원분야/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요 역량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앞서 제시한 직무역량과 중복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작성시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제시한 직무 역량을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하여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것인지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원직무에서 필요한 지식이 무엇인지 어떤 업무를 하는지 등 지원분야와 직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기본입니다. (해커스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를 참고해 보세요!)면접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내용을 완성해보세요!
    Q6.해커스 교육그룹에 입사해야하는 이유와 입사 후 어떤 공헌을 할 수 있는지 기술하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입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자신의 ‘~~한(직무)역량’을 오로지 [해커스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그 ‘회사의 특징’으로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회사의 정신, 최근 주력하고 있는 사업의 이슈, 기업문화, 작업환경 등과 연결하여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입사 후 공헌 즉, 직무비전을 제시할 때에는 희망직무의 연장선에서 직무비전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에서 각각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즉 이미 입사를 위해 노력하였던 내용 + [입사 직후<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직무 비전달성] 각 단계별 작은 목표와 그것을 이행하기 위한 방법(액션플랜)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떻게 직무 비전을 달성할 것인지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지점은 제시한 직무 비전과 단계별 목표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지원자의 직무비전이 개인의 인생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자신의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입사 후 공헌 즉, 직무비전을 제시할 때에는 희망직무의 연장선에서 직무비전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에서 각각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즉 이미 입사를 위해 노력하였던 내용 + [입사 직후<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직무 비전달성] 각 단계별 작은 목표와 그것을 이행하기 위한 방법(액션플랜)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떻게 직무 비전을 달성할 것인지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지점은 제시한 직무 비전과 단계별 목표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지원자의 직무비전이 회사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자신의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Q7.자유양식: 위 작성한 내용 외, 작성하고 싶은 내용을 본인이 스스로 항목을 만들어 기술하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위의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지원자의 직무 강점이나 입사 후 포부 등을 통해 자신을 자유롭게어필 할 수 있는 기회의 항목입니다. 직무와 관련해서 자신의 전문성 또는 직무적성에 해당하는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를 회사의 인재상 / 비전과 연결하여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6년 해커스교육그룹 하반기 공개채용

    Q1.① 자신만의 특별함을 성장과정, 학교생활/경력내용, 가치관을 통해 기술하시오.[공백포함 500 bytes 이상 850 bytes 이내( 0 / undefined Bytes )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학창시절/학교생활,가치관/직업관/인생관
    본 항목은 지원자가 과거에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고자 하는 항목이 아닌, 과거를 통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으며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사람인지 혹은 직무에 관한 어릴 적 관심과 재능을 통해 직무 적합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해커스의 인재상(열정인, 도전인, 전문인, 소통인)을 핵심키워드로 글을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또는 어릴 시절부터 최근까지 이어져 온 경험 중 해커스가 지향하는 가치(예: 나눔)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에피소드를 선정하고, 그것을 자연스럽게 현재 학창시절 관련 사례와 연결하여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보/배려를 중요시 했던 부모님의 훈육-> 현재 어린시절 가르침을 통해 공유/ 나눔/ 배려/ 소통 등이 지원자의 중요한 가치관이 되었음, 대학시절 관련된 사례 제시->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해커스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음’의 구조로 서술할 수 있습니다.
    Q2.② 자신의 강점과 강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단점과 단점을 고치기 위한 사례를 기술하시오.[공백포함 500 bytes 이상 850 bytes 이내( 0 / undefined Bytes )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보완점/개선점/극복방법
    강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적성과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이 중 실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한편 단점의 경우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단점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단점을 없애고 장점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희망 직무에서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냉철한 시각으로 제시하고, 이를 위한 개선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또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장점화하기 위한 계획이 현재의 시점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과거부터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고, 현재/미래에도 지속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여야 합니다.
    Q3.③ 기존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기존방식과의 차이점, 새로운 방식의 시도 이유, 진행과정, 결과 등 상세 기술)[공백포함 500 bytes 이상 850 bytes 이내( 0 / undefined Bytes )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성공 사례의 경우 주변에서 모두 어렵다고 하는 일에 도전했거나 성공하기 어려운 상황에도 두려움 없이 도전하여 몰입했던 경험을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기술하세요. 성공이라는 결과가 아닌 목표 달성 계획, 자신의 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및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배운 점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영향을 끼쳤는지, 이것이 어떻게 업무 수행 시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함께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4.④ 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배운점을 기술하시오.[공백포함 500 bytes 이상 850 bytes 이내( 0 / undefined Bytes )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
    이 질문은 난관에 처했을 때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지원자의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해커스의 일원으로 적합한지를 확인 하는 항목입니다.

    인재상 중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변화를 선도하려는 도전인, 혁신적인 사고와 추진력, 최고를 향한 노력과 강한 승부근성을 갖춘 도전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려움에 극복하기 위한 도전과 노력의 가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신념과 관련하여 개진하며 글을 시작하고 -> 이러한 신념에 대한 증빙으로 어렵지만 목적의식/ 도전정신 등을 발휘하여 끝까지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 작성 -> 노력의 결과를 수치적, 정량적으로 작성함 -> 이 경험을 통한 깨달음과 그 이후 어떻게 자신의 삶에 반영하고 있는지 어필-> 입사 후 이러한 신념 및 태도를 인재상과 지원 직무에서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 연결하여 맺음말 작성]의 흐름으로 글을 구성한다면 보다 수월합니다.
    Q5.⑤ 지원한 직무에 대해 자신의 차별화된 역량과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기술하시오.[공백포함 500 bytes 이상 850 bytes 이내( 0 / undefined Bytes )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강점에 대한 질문입니다. 직무지원동기는 간략하게 서술하고, 지원분야/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요 역량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앞서 제시한 직무역량과 중복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작성시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제시한 직무 역량을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하여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것인지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원직무에서 필요한 지식이 무엇인지 어떤 업무를 하는지 등 지원분야와 직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기본입니다. (해커스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를 참고해 보세요!)면접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내용을 완성해보세요!
    Q6.⑥ 해커스 교육그룹에 입사해야하는 이유와 입사 후 어떤 공헌을 할 수 있는지 기술하시오.[공백포함 500 bytes 이상 850 bytes 이내( 0 / undefined Bytes )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입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자신의 ‘~~한(직무)역량’을 오로지 [해커스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그 ‘회사의 특징’으로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회사의 정신, 최근 주력하고 있는 사업의 이슈, 기업문화, 작업환경 등과 연결하여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입사 후 공헌 즉, 직무비전을 제시할 때에는 희망직무의 연장선에서 직무비전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에서 각각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즉 이미 입사를 위해 노력하였던 내용 + [입사 직후<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직무 비전달성] 각 단계별 작은 목표와 그것을 이행하기 위한 방법(액션플랜)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떻게 직무 비전을 달성할 것인지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지점은 제시한 직무 비전과 단계별 목표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지원자의 직무비전이 개인의 인생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자신의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입사 후 공헌 즉, 직무비전을 제시할 때에는 희망직무의 연장선에서 직무비전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에서 각각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즉 이미 입사를 위해 노력하였던 내용 + [입사 직후<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직무 비전달성] 각 단계별 작은 목표와 그것을 이행하기 위한 방법(액션플랜)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떻게 직무 비전을 달성할 것인지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지점은 제시한 직무 비전과 단계별 목표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지원자의 직무비전이 회사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자신의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Q7.⑥ 자유양식: 위 작성한 내용 외, 작성하고 싶은 내용을 본인이 스스로 항목을 만들어 기술하시오.최대 100 Bytes 이내( 0 / 100 Bytes )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위의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지원자의 직무 강점이나 입사 후 포부 등을 통해 자신을 자유롭게어필 할 수 있는 기회의 항목입니다. 직무와 관련해서 자신의 전문성 또는 직무적성에 해당하는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를 회사의 인재상 / 비전과 연결하여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Q1.자신만의 특별함을 성장과정, 학교생활/경력내용, 가치관을 통해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학창시절/학교생활,가치관/직업관/인생관
    본 항목은 지원자가 과거에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고자 하는 항목이 아닌, 과거를 통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으며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사람인지 혹은 직무에 관한 어릴 적 관심과 재능을 통해 직무 적합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해커스의 인재상(열정인, 도전인, 전문인, 소통인)을 핵심키워드로 글을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또는 어릴 시절부터 최근까지 이어져 온 경험 중 해커스가 지향하는 가치(예: 나눔)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에피소드를 선정하고, 그것을 자연스럽게 현재 학창시절 관련 사례와 연결하여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보/배려를 중요시 했던 부모님의 훈육-> 현재 어린시절 가르침을 통해 공유/ 나눔/ 배려/ 소통 등이 지원자의 중요한 가치관이 되었음, 대학시절 관련된 사례 제시->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해커스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음’의 구조로 서술할 수 있습니다.
    Q2.자신의 강점과 강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단점과 단점을 고치기 위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보완점/개선점/극복방법
    강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적성과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이 중 실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한편 단점의 경우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단점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단점을 없애고 장점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희망 직무에서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냉철한 시각으로 제시하고, 이를 위한 개선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또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장점화하기 위한 계획이 현재의 시점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과거부터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고, 현재/미래에도 지속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여야 합니다.
    Q3.기존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기존방식과의 차이점, 새로운 방식의 시도 이유, 진행과정, 결과 등 상세 기술)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성공 사례의 경우 주변에서 모두 어렵다고 하는 일에 도전했거나 성공하기 어려운 상황에도 두려움 없이 도전하여 몰입했던 경험을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기술하세요. 성공이라는 결과가 아닌 목표 달성 계획, 자신의 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및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배운 점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영향을 끼쳤는지, 이것이 어떻게 업무 수행 시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함께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4.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배운점을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리더지향/상황판단/적극성
    이 질문은 난관에 처했을 때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지원자의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해커스의 일원으로 적합한지를 확인 하는 항목입니다.

    인재상 중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변화를 선도하려는 도전인, 혁신적인 사고와 추진력, 최고를 향한 노력과 강한 승부근성을 갖춘 도전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려움에 극복하기 위한 도전과 노력의 가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신념과 관련하여 개진하며 글을 시작하고 -> 이러한 신념에 대한 증빙으로 어렵지만 목적의식/ 도전정신 등을 발휘하여 끝까지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 작성 -> 노력의 결과를 수치적, 정량적으로 작성함 -> 이 경험을 통한 깨달음과 그 이후 어떻게 자신의 삶에 반영하고 있는지 어필-> 입사 후 이러한 신념 및 태도를 인재상과 지원 직무에서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 연결하여 맺음말 작성]의 흐름으로 글을 구성한다면 보다 수월합니다.
    Q5.지원한 직무에 대해 자신의 차별화된 역량과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강점에 대한 질문입니다. 직무지원동기는 간략하게 서술하고, 지원분야/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요 역량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앞서 제시한 직무역량과 중복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작성시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제시한 직무 역량을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하여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것인지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원직무에서 필요한 지식이 무엇인지 어떤 업무를 하는지 등 지원분야와 직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기본입니다. (해커스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를 참고해 보세요!)면접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내용을 완성해보세요!
    Q6.해커스 교육그룹에 입사해야하는 이유와 입사 후 어떤 공헌을 할 수 있는지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입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에 대한 관심을 밝히는 방법들을 통해 ‘왜 해커스이어야만 하는지?’에 대한 대답을 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또는 자신의 ‘~~한(직무)역량’을 오로지 [해커스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그 ‘회사의 특징’으로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회사의 정신, 최근 주력하고 있는 사업의 이슈, 기업문화, 작업환경 등과 연결하여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입사 후 공헌 즉, 직무비전을 제시할 때에는 희망직무의 연장선에서 직무비전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에서 각각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즉 이미 입사를 위해 노력하였던 내용 + [입사 직후<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직무 비전달성] 각 단계별 작은 목표와 그것을 이행하기 위한 방법(액션플랜)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떻게 직무 비전을 달성할 것인지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지점은 제시한 직무 비전과 단계별 목표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지원자의 직무비전이 회사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자신의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Q7.자유양식: 위 작성한 내용 외, 작성하고 싶은 내용을 본인이 스스로 항목을 만들어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위의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지원자의 직무 강점이나 입사 후 포부 등을 통해 자신을 자유롭게어필 할 수 있는 기회의 항목입니다. 직무와 관련해서 자신의 전문성 또는 직무적성에 해당하는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를 회사의 인재상 / 비전과 연결하여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5년 해커스어학원 인턴 채용

    Q1.자신만의 특별함을 성장과정, 학교생활/경력내용, 가치관을 통해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학창시절/학교생활,가치관/직업관/인생관
    본 항목은 지원자가 과거에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고자 하는 항목이 아닌, 과거를 통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으며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사람인지 혹은 직무에 관한 어릴 적 관심과 재능을 통해 직무 적합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해커스의 인재상(열정인, 도전인, 전문인, 소통인)을 핵심키워드로 글을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또는 어릴 시절부터 최근까지 이어져 온 경험 중 해커스가 지향하는 가치(예: 나눔)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에피소드를 선정하고, 그것을 자연스럽게 현재 학창시절 관련 사례와 연결하여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보/배려를 중요시 했던 부모님의 훈육-> 현재 어린시절 가르침을 통해 공유/ 나눔/ 배려/ 소통 등이 지원자의 중요한 가치관이 되었음, 대학시절 관련된 사례 제시->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해커스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음’의 구조로 서술할 수 있습니다.
    Q2.자신의 강점과 강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단점과 단점을 고치기 위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보완점/개선점/극복방법
    강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적성과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이 중 실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한편 단점의 경우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단점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단점을 없애고 장점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희망 직무에서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냉철한 시각으로 제시하고, 이를 위한 개선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또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장점화하기 위한 계획이 현재의 시점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과거부터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고, 현재/미래에도 지속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여야 합니다.
    Q3.기존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기존방식과의 차이점, 새로운 방식의 시도 이유, 진행과정, 결과 등 상세 기술)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성공 사례의 경우 주변에서 모두 어렵다고 하는 일에 도전했거나 성공하기 어려운 상황에도 두려움 없이 도전하여 몰입했던 경험을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기술하세요. 성공이라는 결과가 아닌 목표 달성 계획, 자신의 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및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배운 점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영향을 끼쳤는지, 이것이 어떻게 업무 수행 시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함께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4.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배운점을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리더지향/상황판단/적극성
    이 질문은 난관에 처했을 때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지원자의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해커스의 일원으로 적합한지를 확인 하는 항목입니다.

    인재상 중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변화를 선도하려는 도전인, 혁신적인 사고와 추진력, 최고를 향한 노력과 강한 승부근성을 갖춘 도전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려움에 극복하기 위한 도전과 노력의 가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신념과 관련하여 개진하며 글을 시작하고 -> 이러한 신념에 대한 증빙으로 어렵지만 목적의식/ 도전정신 등을 발휘하여 끝까지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 작성 -> 노력의 결과를 수치적, 정량적으로 작성함 -> 이 경험을 통한 깨달음과 그 이후 어떻게 자신의 삶에 반영하고 있는지 어필-> 입사 후 이러한 신념 및 태도를 인재상과 지원 직무에서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 연결하여 맺음말 작성]의 흐름으로 글을 구성한다면 보다 수월합니다.
    Q5.지원한 직무에 대해 자신의 차별화된 역량과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강점에 대한 질문입니다. 직무지원동기는 간략하게 서술하고, 지원분야/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요 역량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앞서 제시한 직무역량과 중복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작성시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제시한 직무 역량을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하여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것인지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원직무에서 필요한 지식이 무엇인지 어떤 업무를 하는지 등 지원분야와 직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기본입니다. (해커스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를 참고해 보세요!)면접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내용을 완성해보세요!
    Q6.해커스 교육그룹에 입사해야하는 이유와 입사 후 어떤 공헌을 할 수 있는지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입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자신의 ‘~~한(직무)역량’을 오로지 [해커스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그 ‘회사의 특징’으로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회사의 정신, 최근 주력하고 있는 사업의 이슈, 기업문화, 작업환경 등과 연결하여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입사 후 공헌 즉, 직무비전을 제시할 때에는 희망직무의 연장선에서 직무비전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에서 각각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즉 이미 입사를 위해 노력하였던 내용 + [입사 직후<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직무 비전달성] 각 단계별 작은 목표와 그것을 이행하기 위한 방법(액션플랜)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떻게 직무 비전을 달성할 것인지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지점은 제시한 직무 비전과 단계별 목표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지원자의 직무비전이 개인의 인생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자신의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입사 후 공헌 즉, 직무비전을 제시할 때에는 희망직무의 연장선에서 직무비전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에서 각각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즉 이미 입사를 위해 노력하였던 내용 + [입사 직후<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직무 비전달성] 각 단계별 작은 목표와 그것을 이행하기 위한 방법(액션플랜)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떻게 직무 비전을 달성할 것인지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지점은 제시한 직무 비전과 단계별 목표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지원자의 직무비전이 회사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자신의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Q7.자유양식: 위 작성한 내용 외, 작성하고 싶은 내용을 본인이 스스로 항목을 만들어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위의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지원자의 직무 강점이나 입사 후 포부 등을 통해 자신을 자유롭게어필 할 수 있는 기회의 항목입니다. 직무와 관련해서 자신의 전문성 또는 직무적성에 해당하는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를 회사의 인재상 / 비전과 연결하여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5년 해커스어학원 하반기 공개채용

    Q1.자신만의 특별함을 성장과정, 학교생활/경력내용, 가치관을 통해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학창시절/학교생활,가치관/직업관/인생관
    본 항목은 지원자가 과거에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고자 하는 항목이 아닌, 과거를 통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으며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사람인지 혹은 직무에 관한 어릴 적 관심과 재능을 통해 직무 적합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해커스의 인재상(열정인, 도전인, 전문인, 소통인)을 핵심키워드로 글을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또는 어릴 시절부터 최근까지 이어져 온 경험 중 해커스가 지향하는 가치(예: 나눔)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에피소드를 선정하고, 그것을 자연스럽게 현재 학창시절 관련 사례와 연결하여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보/배려를 중요시 했던 부모님의 훈육-> 현재 어린시절 가르침을 통해 공유/ 나눔/ 배려/ 소통 등이 지원자의 중요한 가치관이 되었음, 대학시절 관련된 사례 제시->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해커스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음’의 구조로 서술할 수 있습니다.
    Q2.자신의 강점과 강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단점과 단점을 고치기 위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보완점/개선점/극복방법
    강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적성과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이 중 실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한편 단점의 경우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단점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단점을 없애고 장점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희망 직무에서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냉철한 시각으로 제시하고, 이를 위한 개선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또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장점화하기 위한 계획이 현재의 시점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과거부터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고, 현재/미래에도 지속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여야 합니다.
    Q3.기존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기존방식과의 차이점, 새로운 방식의 시도 이유, 진행과정, 결과 등 상세 기술)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성공 사례의 경우 주변에서 모두 어렵다고 하는 일에 도전했거나 성공하기 어려운 상황에도 두려움 없이 도전하여 몰입했던 경험을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기술하세요. 성공이라는 결과가 아닌 목표 달성 계획, 자신의 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및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배운 점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영향을 끼쳤는지, 이것이 어떻게 업무 수행 시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함께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4.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배운점을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리더지향/상황판단/적극성
    이 질문은 난관에 처했을 때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지원자의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해커스의 일원으로 적합한지를 확인 하는 항목입니다.

    인재상 중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변화를 선도하려는 도전인, 혁신적인 사고와 추진력, 최고를 향한 노력과 강한 승부근성을 갖춘 도전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려움에 극복하기 위한 도전과 노력의 가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신념과 관련하여 개진하며 글을 시작하고 -> 이러한 신념에 대한 증빙으로 어렵지만 목적의식/ 도전정신 등을 발휘하여 끝까지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 작성 -> 노력의 결과를 수치적, 정량적으로 작성함 -> 이 경험을 통한 깨달음과 그 이후 어떻게 자신의 삶에 반영하고 있는지 어필-> 입사 후 이러한 신념 및 태도를 인재상과 지원 직무에서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 연결하여 맺음말 작성]의 흐름으로 글을 구성한다면 보다 수월합니다.
    Q5.지원한 직무에 대해 자신의 차별화된 역량과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강점에 대한 질문입니다. 직무지원동기는 간략하게 서술하고, 지원분야/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요 역량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앞서 제시한 직무역량과 중복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작성시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제시한 직무 역량을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하여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것인지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원직무에서 필요한 지식이 무엇인지 어떤 업무를 하는지 등 지원분야와 직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기본입니다. (해커스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를 참고해 보세요!)면접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내용을 완성해보세요!
    Q6.해커스 교육그룹에 입사해야하는 이유와 입사 후 어떤 공헌을 할 수 있는지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입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에 대한 관심을 밝히는 방법들을 통해 ‘왜 해커스이어야만 하는지?’에 대한 대답을 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또는 자신의 ‘~~한(직무)역량’을 오로지 [해커스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그 ‘회사의 특징’으로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회사의 정신, 최근 주력하고 있는 사업의 이슈, 기업문화, 작업환경 등과 연결하여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입사 후 공헌 즉, 직무비전을 제시할 때에는 희망직무의 연장선에서 직무비전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에서 각각 요구되는 역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즉 이미 입사를 위해 노력하였던 내용 + [입사 직후<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직무 비전달성] 각 단계별 작은 목표와 그것을 이행하기 위한 방법(액션플랜)을 통해 궁극적으로 어떻게 직무 비전을 달성할 것인지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지점은 제시한 직무 비전과 단계별 목표에 따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지원자의 직무비전이 회사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자신의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Q7.자유양식: 위 작성한 내용 외, 작성하고 싶은 내용을 본인이 스스로 항목을 만들어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위의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지원자의 직무 강점이나 입사 후 포부 등을 통해 자신을 자유롭게어필 할 수 있는 기회의 항목입니다. 직무와 관련해서 자신의 전문성 또는 직무적성에 해당하는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를 회사의 인재상 / 비전과 연결하여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