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주)유풍
의복 액세서리 및 모조 장신구 도매업
업계 1위
116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특별시 구로구에 위치한 유풍 본사 사옥에서 인적성 검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채용 인원이 많지 않다 보니, 인적성 검사에 응시하는 인원도 많지는 않았습니다. 50명이 채 안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현직에 계신 분이 감독관으로 들어오시고, 총 시간은 3시간 남짓 걸렸던 것 같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시각적사고, 수리 등 일반적인 인적성 문제들이 출제되었습니다. 유풍이 중소기업이라 인적성 검사도 만만하게 보실 수도 있겠지만 (저도 그랬습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꽤 있습니다. 위포트나 해커스 GSAT 시중 문제집 정도의 수준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문제 수는 GSAT만큼 많지는 않았습니다. 시간에 따라 다른 유형으로 넘어가며, 감독관이 시간 안내도 해주십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유풍 인적성 난이도가 꽤 있습니다. 응시 끝나고 나온 응시생들이 대부분 '와 생각보다 어렵네,,' 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시험의 난이도는 GSAT와 비슷하지만, 컷은 삼성 정도로 어렵지는 않습니다. 시중에 출시되는 인적성 문제 많이 풀어보시면, 그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거라 보아요. 중소기업이지만 탄탄한 회사이니 만큼 채용 프로세스 만만치 않지만, 인적성은 노력하시면 통과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유풍 본사 6층 교육실에서 실시했다. 고사장에 입사 지원한 지원자 모두 들어갔으며, 시험 전 감독관이 시험 시 유의사항과 시험 풀이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주셨다. 시계와 연필과 지우개 및 필기구 외에는 책상 위에 올려놓을 수 없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도형 문제가 나왔습니다.

    언어는 동의어, 반의어, 한자성어, 지문을 읽고 푸는 일반적인 유형의 독해유형 문제가 나왔으며, 수리와 추리는 계산문제, 소금물 농도, 표를 읽고 푸는 문제유형이 나왔습니다.

    도형 문제는 일반적인 유형의 도형 블록 개수 숫자 세기 등의 유형의 문제가 나왔습니다.

    인적성검사 문제를 평소에 열심히 풀고 준비한 입사 지원자라면 충분히 시간 내에 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기업의 인적성검사 풀이시간보다 넉넉히 주어졌다고 생각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검사 문제를 빠른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풀기 위해서는 실전 감각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다양하고 많은 문제집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무엇보다도 제한 시간 내에 여러 번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익히고, 문제에 대한 유형에 익숙해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유풍 회사의 인적성검사 문제집이 시중에 없기 때문에 SSAT 유형의 문제집이나 다양한 유형의 인적성검사 문제집을 많이 풀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틀린 문제를 넘기기 보다는 오답 정리를 하여 자신이 약한 유형에도 강해질 수 있도록 문제 유형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