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카페베네
음식료·외식·프랜차이즈
311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채용방식은 인/적성검사와 그룹면접, 토론면접으로 나누어 집니다.
실무면접과 토론면접 모두 한번에 면접이 진행되며, 토론면접은 일반적인 상식문제였으며 답변보다는 주로 면접자의 태도를 보았습니다. 실무면접은 다대다 면접으로 면접분위기는 좋았습니다.

실무면접의 질문은 주로 카페베네에 대한 이미지, 개선점, 좋아하는 메뉴 등에 대해 물어보며 본인에 대한 자기소개, 마지막 할말은 무엇인지, 만약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배치가 안되었을 경우 어떻게 할 것인가 등 일반적이고 평이한 것을 물어보았습니다.

면접답변은 베네에서 좋아하는 메뉴는 빙수이고 지원직무 배치가 원하지 않는곳에 되더라도 그 직무에 배울게 많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 본인이 원하는 직무에 기회가 올것이다 라고 답변했습니다.
채용방식은 인/적성 검사와 PT면접으로 이루어 집니다.
면접은 본사에서 진행되며 1차와 2차로 나눠진 면접을 한번에 진행하였습니다.
면접관은 실무담당관님들과 대표님이 한번에 면접관으로 나와있었습니다. 면접은 PT발표를 통한 자기소개로 시작되고 발표는 약 5분정도 진행됩니다. 지원자는 5명씩 들어갔고 자기소개 발표시간이 초과되면 그만큼 감점이 있다고 했습니다. 발표가 끝나고 30분 정도 개인면접과 그룹면접이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은 전체질문으로 카페베네의 새로운 가맹점주를 어떤 곳에서 찾아 볼 것인가를 질문하였고 카페베네의 중국진출에 대한 의견을 물어보았습니다. 개인질문은 카페베네가 최고급 호텔 라운지의 카페로 입점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하다고 하다고 생각하는지를 질문하였습니다.

면접답변은 새로운 가맹주점은 코엑스 등에서 하는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찾아본다고 답변했습니다. 또한, 중국 진출에 대한 의견은 한류스타를 통한 홍보효과를 이용한다고 대답했고 최고급 호텔 라운지의 카페로 입점하기 위해서는 카페베네의 이미지를 고급 브랜드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채용방식은 인/적성검사와 그룹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면접관은 세명으로 세 분이었는데 먼저 준비한 PPT로 자기소개를 하고 질문은 세개정도 받았습니다. 면접은 딱딱한 분위기는 아니었고 긴장하지 않고 준비한 것을 최대한 많이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질문은 현장에서 일하는 분들과 어떤 방법으로 화합할것인가를 질문했습니다.

면접답변은 현장 분들의 노고를 이해하고 소통하려 노력할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채용방식은 인/적성 검사와 PT면접, 그룹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면접은 다대다 면접으로 자기소개와 PT면접 후 개인질문은 별로 없었습니다.

면접질문은 영업할당량이 주어지면 수행할 방법은 단계별로 설명해 보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면접답변은 젊은 도전정신을 강조했으며 1분내외로 대답을 요구했습니다.
채용방식은 그룹면접으로 이루어 집니다.
1차는 실무진 면접, 2차는 임원진 면접으로 다대다 면접(면접자 5명, 면접관 5~6명) 으로 진행됩니다. 1,2차 모두 한사람당 5분 정도의 발언 기회가 주어집니다.

실무진 면접은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자신의 강점을 영어로 이야기 하기, 마케팅팀에 지원했는데 해외에서 영업을 할 수도 있는데 괜찮겠냐는 질문을 하였습니다.

임원진면접은 카페베네에서 좋아하는 메뉴/싫어하는 메뉴를 물어보았고 외국에서 문화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과 자소서 기반한 개인적인 질문을 물어보았습니다.
실무진 면접의 경우 15~20분 정도 진행되며 자소서를 기반으로 한 질문이 많이 나옴.

압박면접 분위기는 아님.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