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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인사 직무 중 급여관련된 일을 하는 곳 어디가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인사직무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현재 저는 인사 직무 중 급여 및 4대 보험 관리에 관한 일을 먼저 경험하고 싶어, 해당 일을 수행하는 직무로 이력서를 넣고 있습니다.
포지션 제안이나, 면접 연락이 온 곳 중에 과연 어떤 곳을 선택해야 제가 원하는 일을 배울 수 있을지 회사 선택에 고민이 되는 상황입니다. 해당 직무에 대한 이해가 미흡해 제 선택에 부족이 있을꺼같아 여쭤보고 싶습니다. 기업 1,2의 해당 업무를 봐주시고 제 상황에서 어디를 가야 그나마 더 나은 일경험을 할 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기업 1의 담당 업무
- 사업 정산보조, 파견근로자 급여 청구작업, 4대 보험취득,상실 및 노무를 진행 -> 보통의 경우에는 이러한 일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즉 기업 2와 같이 국세청에 직접 신고하지 않고 대리인에게 자료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할지 궁금합니다
기업 2의 답당업무
- 인사 채용에 관해서 전반적인 업무 진행, 급여 보상이나 4대보험 신고 업무는 국세청에 직접 신고하지는 않고 대리인에게 자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
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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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이 직접 공단사이트에서 입퇴사 신고를 하시는거면 직접 하시는거 맞아요
2번은 대행사를 쓰니 직접 하는건 아니겠죠
그리고 국세청 신고랑 공단신고는 서로 다릅니다
국세청 & 위텍스 : 원천세 주민세 연말정산 종업원신고 등이 세금 신고를 하는 곳 있니다
공단 : 4대보험 입퇴사 , 출산휴가 , 정부지원금 요청등등
노무에 관련된 일을 신고하는 곳 입니다
저라면 1번이 낫겠네요
직접 하셔야 대처법도 생기고 좋습니다
결국 인사는 규모 큰 곳에서만 인사팀을 채용합니다
즉!!! 작은 기업은 인사팀을 따로 만들지 않거든요
인원수에 따라 신고방식도 다르고 지원받아서 이득 보는 법도 다르니깐요
훗날 더 큰 곳에서 일하고 돈 많이 벌려면 ~ 1번처럼 자체적으로 하는 곳이 낫겠어요2022-08-08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