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회계직무 신입 취업 후 자기계발 질문 드립니다!
-
질문자님은 보유하고 계시는 자격증만으로도 충분해 이직과 자기계발을 위해서 추가 자격증 취득을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자격증보다는 재경(회계 원가 세무 자금)분야에 대한 개념및원리를 바탕으로한 실무역량을 배양하는게 좋을 듯 해요.
구체적으로는
1) 자격증 취득과정 및 입사후 업무경험등에 대한 이론적 개념및원리 찬찬히 생각하면서 재정립
2) 회사의 회계결산서(감사보고서 포함) 전문 리뷰
3) 회사의 원천세, 부가가치세 신고서 및 서류일체 리뷰
4) 회사의 법인세 세무조정계산서 전체 항목 리뷰 ※ 특히 중요 (당장은 아니더라도 향후 비전과 야망이 있다면요)
재경관련 제 블로그 원 경영멘토(사용자) 참조하세요.2021-06-21 작성 -
일단 입사를 축하드립니다
3개월이라면 아직 회사가 전체적으로 어떻게 도는지는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만일 자기계발을 원한다면 아래의 내용을 추천드립니다
- 지금과 나중을 위해서 회계, 세무 관련 직무 교육을 될수 있는 한 시간 날때마다 받으세요
▶ 통상 30 ~ 50만원 정도 2박3일 수준으로 받는것이 좋습니다(회사에서 지원해 주니까 받을수 있어요)
- 그리고 진짜로 계발을 원하신다면 다른 자격증보다 회계사 또는 세무사를 추천합니다
▶ 다른 자격증은 솔직히 별볼일 없습니다(CFA가 있긴 한데 너무 힘들어서 비추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2021-06-21 작성 -
경력이 필요해요. 실무 역량을 많이 쌓는게 좋을 것 같네요. 힘들어도 2~3년은 실무해야 내가 경력으로 갖고갈 수 있을것 같아요.
2021-06-21 작성 -
자격증은 영어정도 잘 준비하시고 우선 그곳에서 경력 잘 쌓으시길 바랍니다 ㆍ
회계에서는 원가분석 ㆍ 결산까지 하실수 있는 실력 되시면 어디를 가던 인정 받습니다
잘 가르쳐주시는 상사면 잘 배우는게 먼저입니다2021-06-21 작성 -
안녕하세요. 회계업무상 전산회계,전산세무 자격증이면 충분하고, 오히려 회사에서 어떤업무를 해보았는지가 더 중요한부분이 되는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급여, 부가세신고, 결산, 회계감사, 자금송금, 세금계산서발행, 회계프로그램사용 등 과 같이
회계업무에대한 경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2021-06-2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