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일본의 물류회사의 전망에 대해서..

조회수 887 2021-03-02 작성
안녕하세요, 갓 졸업하고 취업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직무에서 영업직과 수출입사무 및 물류(포워딩 등) 생각 중에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취업활동 중입니다만... 최근 물류업계의 전망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흔히 과도한 업무량에 박봉, 코스트 삭감 등)

업무량도 박봉인 것도 각오는 하고있는데 현재 근무하시는 분들은 커리어플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나요? 물류회사에서 충분히 경험쌓고 커리어를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일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일본 내에서 취업을 하신다는 것인지, 아니면 일본에서 한국 국내 기업에 지원을 하신다는 것인지요? 아마도 국내 취업이시겠죠?^^

    일단 현직에서 봤을 때 물류 업계가 코로나 이후로 조금 어렵긴 합니다만, 수요는 계속 있으며 앞으로도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수출수입 규제나, 지금과 같은 자연재해등으로 인한 일시적인 업무 차질은 있을 수 있습니다만, 한국이나 일본이나 수출 수입으로 먹고 사는 나라들은 물류업이 필요하죠. 그 방향성이나 방식은 변동이 있을지언정, 물류 자체는 지속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류업 자체가 커미션으로 수익을 내고 같은 업계 사람들과 밥그릇 싸움이라 더 어려울 순 있다는 점이 단점이긴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예외인 경우 제외하고 대부분은 그렇죠..
    요즘 거래처들 보면, 규모가 있는 곳에서 좀 배우고 일하다가 몇 년 뒤에 독립해서 작게 물류사업체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긴 합니다.

    최대한 직원들을 잘 대우해주는 곳을 들어가는 것이 제일 좋겠습니다만, 일단은 어디든 일을 시작해보는 게 본인의 견문과 지식을 넓히는 것도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이 더 적성에 맞고 흥미로운 것이 무엇인지 잘 고민하시고 선택하시면좋겠습니다^^

    2021-03-0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