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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면접제의받았습니당 어떤가요?.. 관심도있어서요.

조회수 918 2020-10-30 작성
저는 한국지엠 쉐보레에서 대리점 직원으로 영업만3년 10개월 정도 하다가. 한달정도가량(ing) 백수로있던중
오늘 lg유플 금천구쪽 에 면접제의를 먼저 받았습니다.
저는 대학도 자동차영업관련 쪽이고 고객응대와cs및 접점(mot)경역학 전공을 하면서 전반적인 리조트(골프,호텔포함) 상담응대. 직종을 해왔습니다.
영업을 하면서 응대를하면서 이고객 저고객 상담도 많이 해보았고 그만큼 진상고객님들(현금빼달라는분) 과다서비스등등),컴플레인 대처,차량사후관리등 이런것도 해본 터라 그만큼 고객응대 에 대해선 대처 도가능하고 어느정도 단련이 됫다고 생각은 하는데. 전영업만 해보아서.. 인바운드(아웃포함) 상담을 주로 하신 분들의 대해서 고객샌터의 근무가 어떤지.. 궁금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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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1
  • 프로필 이미지 mentor2297100 전직장 Lv 1

    그쪽에 예전부터 비전을 갖고 계시지 않은거라면 비추입니다 .
    자동차 영업과 다르게 휴대폰은 요금부터 각종 전산업무와 에이에스 컴플레인까지
    매장에서 구매하신분이 아니더라도 전부 응대해줘야해요~
    예전이지만 엘지에서 3년 일하면 무조건 정신과상담받아야한다는 말이 있을정도고
    비전은 핸드폰 판매점 외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2020-11-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654779 제품영업 / 전직장 Lv 1

    통신사 업무는 요금 설계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모바일과 홈을 주로 다루는 일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용어나 계산이 빨라야 하며
    영업이나 판매 일이기 때문에 비지니스적인 미소나 행동등을 기본적으로 갖춰야 합니다.
    그리고 영업을 3년 정도 하셨다고 하셨으니까 어느정도 익숙해져 있을 떠라 저는 한번 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잘 하면 한 달에 1000만원도 벌어가는 일이 통신사, 보험사 등 입니다

    2020-11-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011845 설치·수리기사 / 전직장 Lv 1

    핸드폰 판매를 하는경우 사람마다 다 다르고 유플러스에 맞게 직접 핸드폰 판매도 해야하기때문에 잘 맞는다 싶으면 면접 보셔도 나쁘지는 않을거 같네요

    2020-11-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183970 인바운드상담원 / 전직장 Lv 1

    안녕하세요~ 6개월가량 일반부서에 재직했었습니다.

    먼저, 영업직 경력이 있다 보니 면접 제의를 받으신 것 같습니다만...
    대면 영업과 비대면 영업은 엄연히 다른 느낌 다른 방향입니다.
    그 점 알고 장단점을 살펴보신 후 지원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장점으로는 먼저 비대면이고 고객센터란 CS가 우선이고 고객 Pain Point를 해결 후 영업이 들어가는 점
    그리고 모든 대상에 로직을 가지고 있으며, 그 로직에 의해 한명 한명 던지듯이 영업이 가능하다는 점
    마지막으로 대기업에 취직하여 정규직으로 오랫동안 일 할 수 있다는 점 이겠습니다.

    무엇보다 교육기간이란게 있는데, 이때 `동기`라는 것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거 같아요
    서로서로 으쌰으쌰하는 분위기도 초창기에 만들어져 근무에 대한 열정도 생기구요 ! ㅎㅎ

    다만, 단점으로는 모든 상대에게 던지듯이 영업을 해야하다보니 강성고객에게 실수로 영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
    그리고 직권해지 등등 `내가 해결 해 줄수 없는것`에 대해 강성이 생기기 마련 입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타협 하는 방안도 있어야 하구요.
    또, 책임 상담 이란것 때문에 좀 마음이 무거워지기도 하고, 정신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책임을 전가 해야하거든요
    그렇게 하다보면은 고객의 말 중심이 아닌, 이전 상담사가 실수 한 것은 없는지를 먼저 살피고 그 다음에 대충 해결하고 영업을 하게 됩니다.(아무래도 실적을 올려야하는 부분과 압박감이 있거든요)
    그렇게 하면서 친절 상담을 통해 고객 평가도 받아야하고 이 부분에서 짜증나게 1점 주는 고객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빡치는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는 일반부서에 있었으므로 쫌 많이 빡치고 남성인데 심지어 고객의 언어 때문에 운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만둘때 우리 회사 직원들이 해지 방어도 뒤지게 해요 ^^...

    그냥... 고객센터에서 살아남으려면 약간 고객에게 `내가 이거 해 줄게~ 나니까 가능한거야 ^&^` 란 마인드가 좀 필요한거 같네욯ㅎㅎ

    2020-11-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561602 생산직종사자 / 4년차 Lv 1

    아무래도 직업 특성상 진상고객은 어디에든 있지만 엘지유플러스라는 소속 안에서 근무를 하다보니 좀더 안정적인 근무를 하실수 있습니다.

    2020-11-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326986 사무담당자 / 전직장 Lv 1

    해보셨던 경험이 있으시면 솔직히 LG U플러스 추천드려요
    저도 파견직으로 사무직 근무 했었는데
    대기업이라 달라서 그런지 일단 복지가 너무 좋았어서 솔직히 다시 재입사가 너무 하고 싶어요
    잘 되시길 바랍니당 =)

    2020-11-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011927 인바운드상담원 / 전직장 Lv 1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없으십니다 . 기본 베이스는 동일하기 때문에 좀더 전문적인 상담사의 말투와 회사내 숙지해야되는부분으로 차근차근 신뢰감있게 상담진행하신다면 큰 문제없이 적응하실수잇으실겁니다

    2020-11-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456791 제품영업 / 전직장 Lv 1

    고객센터도 줄이고 있는 추세라고 알고 있습니다
    실적 통화수 평가 모든게 중요하지만 실적=평가
    이부분이 좋아야 정규직이 됩니다 정규직이되면 보통 현장(매장) 으로들 많이 나갑니다 실제로 근무하던 시절에 많이 봤었구요
    정규직 전환의 스트레스 도 있고 금전적인 문제도 있지만 복지는 확실히 좋습니다

    2020-10-3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11035 전직장 Lv 1

    저는 고객상담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요 저는 사무직 업무만 해봐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네요 ~

    2020-10-3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456750 전직장 Lv 1

    대면상담하는것과비대면차이가있어요..
    우선고객응대잘하신다고하니해보셔도나쁘진않을거같네요~세일즈하고하는만큼벌어가는회사이기에..욕심잇다면괜찮을거같아요~

    2020-10-3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