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해외 유명관광호텔에서 퇴직 준비중에 추천서를 받았는데, 한국 호텔취직에 도움이 될까요?

조회수 315 2020-10-05 작성
안녕하십니까 취업 선배님들, 그리고 기업 관계자 여러분들

취업 준비중인 사회초년생이 궁금한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저는 대학생때 영어회화(영문학X)를 전공 하였고, 서비스업에도 관심이 많았으며 나의 전공과 나의 관심직종을 둘다 활용할수 있게

캐나다로 워킹홀리데이 노동비자를 발급 받은 다음 Fairmont chateau lake louise라는 유명호텔에서 일을 하였습니다. 하우스키핑 업무를 하였고 비자 만료기간이 임박 해옴에 따라 퇴사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저희 부서 Director(직역하자면 부서장?)과 Assistant Director(아마 부 부서장)그리고 Supervisor 분들께
추천서를 받았습니다.

저는 시키는 일만 했을 뿐인데 그동안 부서 상사들의 눈에 좋게 보였었나 봅니다.

쨌든간에, 해외에서 받은 추천서가 한국에서의 호텔 취직에 과연 많은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좋은 평가를 받으셨다니 다행이네요. 다만, 해외에서는 취업시 이전 직장 상사의 추천서, 등을 의무 또는 가점 요소로 하는 경우가 있으나 (나라마다 다름) 우리 나라에서는 가점 요소 수준은 아닐 듯 합니다. 단, 해당 내용에 구체적으로 호텔에서 수행해야할 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경험을 명시해준다면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관련 업무에 지원하실 경우 이를 활용하여 자기 소개서의 한 꼭지로 활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2020-10-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134478 요리사 / 9년차 Lv 5

    도움많이됩니다 본인했던일과 추천서로잘어필하세요

    2020-10-0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