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한국생산성본부 취업

조회수 271 2020-03-19 작성
안녕하세요. 한국생산성본부에 관심있는 학생입니다.
학부때는 행정학을 전공하고 공부에 뜻을 둬 행정학 석사 과정을 밟고있습니다.
과거 컨설팅회사에 HRD부서에 근무할 때에 한국생산성본부라는 곳을 처음 알게 되었고
대략적으로나마 한국생산성본부의 역할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채용공고가 하반기 한 번 밖에 없을 뿐더러 다른 공기업 비영리법인에 비해 정보가 매우 부족합니다.
재직자이나 같이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몇 가지 여쭈어 보고싶은게 있어서 질문남깁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1340243 전직장 / 98학번 Lv 1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2012~2013년 계약직으로 근무했습니다.
    정규직으로 근무하지 않았기 때문에 드릴 수 있는 답변은 제한적이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여 답변을 남깁니다.
    생산성본부는 교육컨설팅을 중심을 다양한 정부의 사업이나, 민간기업의 교육사업, 지방자치단체등에 대한 맞춤형 교육,
    그외 자격사업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것으로 압니다.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제가 계약직으로 근무할 당시, 공채에 지원했을 때 불합격했던 이유는 학사였고 토익점수가 낮았기 때문입니다. 1차 서류에 통과하실 때 in seoul 석사이상, 토익 점수 높을수록 통과가능성이 높은것으로 압니다. 면접경험이 없어서 더 드릴 수 있는 도움이 없는 점이 안타깝네요. 생산성본부는 근무환경이나 조직분위기 복지등이 매우 좋은 회사입니다. 제가 근무했던 사업부서는 개인의 사업운영 권한이 많으므로 적성에 잘 맞다면 일반 회사에서와는 다르게 일에 대한 자율성을 크게 느낄 수있습니다. 만약 좀더 관습적인 성향에 맞다면 생산성본부의 사업부서가 아닌 관리부서나 혹은 또 다른 그런 성향이 잘 맞는 부서가 있고 자신의 적성에 따라 부서이동도 잘 되는 편이므로 적성에 맞는 부서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네요.

    2020-03-2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