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KT인바운드 일 어렵나요?

조회수 6,231 2020-01-25 작성
모 신용카드 회사 콜센터 업무를 배울때 컴퓨터 들어가서 확인하고 변경하고의 루트등 업무가 개인적으로 복잡하고 어려워 취업을 못했는데 KT콜센터 업무는 어떤가요?
말하는건 괜찮은데 그 작업이...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8
  • 프로필 이미지 mentor9050241 전직장 / 95학번 Lv 1

    프로그램을 다루고나,일자체가 어렵다기 보다 내용이 너~무 많습니다.
    9시 옵무 시작이나 8:30에는 가야해요 회의 매일 아침있고, 아침마다 새롭게 수정되고 보완된 내용들 전달받아요~ 콜받다가도 수시로 회의와 교육 잡히고, 시험도 한달에 1번 2종류(객관식/이슈문제)봅니다.
    물론 미스테리 콜처럼 콜평가도 있구요~

    업무 내용이 스팩타클하게 변화되는거 좋아하고 방대한 내용들을 정해진 통화타임중에 찾아서 전달하고 ...이런걸 즐기실 수 있는 성향은 잘 맞으실꺼구, 안정된 업무내용과 시간에 쫓기는걸 부담스러워 하신다면 못견디실 확률이 높아요~~

    카드사와 비교불허~
    특히 유무선 통합돼서 더 양이 방대해요~

    2020-01-25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115467 전직장 Lv 1

    쉽다고하면 쉽고 어렵다고하면 어려운데 비대면으로 사람상대하다보니 스트레스도많아서 이직률이 높죠

    2020-03-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904863 전직장 Lv 1

    입사하기는 쉬워요...
    교육도 나름 체계적이구여...
    하지만 쉬는시간이ㅜ없어요....휴게시간 15분 준다고는하지만 휴게시간 짤리는 일이 많아요 쉴새없이 말해야해요 연장근무도 많아요 ... 주말당직도 자주없다고 2~3개월에 한번 한다고 하는데 저 매달한적도 있어요

    2020-03-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960924 전직장 / 81학번 Lv 1

    콜센타 직접근무는 하지 않았으나
    KT상품체계가 유.무선 통틀어 약
    300(?)여가지가 됩니다.
    요즘은 무선이 대세라 유선상품은
    문의 빈도수가 적으나 그래도 간혹
    문의가 오면 당황할수도 있어요..
    그래도 초보분들은 점 시작하기엔
    나쁘지 않아요..
    감정노동이지만 옛날같이 불학무식한
    인간은 줄어드는 추세이지만 간혹
    지능적으로 상품서비스 질을 볼모로
    힘들게 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그치만 구더기 무서워 장 못담지는
    않찬아요.. 마을을 강하게 먹고
    업무에 임하면 좋은결과가 있을겁니다^^

    2020-03-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558167 전직장 Lv 1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이직율이 높은편 입니다.
    즉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하며 많은 교육이 요구 됩니다. 근무여건이나 복지, 급여등은 콜센터 업계에선 상위 그룹에 속하는 편이나 각 기업 콜센타 업무중 성희롱, 폭언, 민원등 스트레스와 수많은 상품과 복잡하고 다양한 요금체계, 신상품출시에 따른 끊임없는 교육 및 평가등이 요구됨으로 이직율이 높은편 입니다. 하지만 몇년 잘 버티거나 혹은 강의등에 재능이 있으면 자신의 능력에 따라 좀더 스트레스 덜 받는 직무를 맏을수도 있습니다.

    2020-02-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647861 재직중 / 02학번 Lv 1

    정말 솔직한 대답을 원하신다면..
    일은 어려울수 있고 스트레스 받을 수 있을겁니다.
    진상처리야 정 안되면 만족팀 접수해서 넘기면 되는데..
    문제는 같이 일하는 윗대가리들. 팀장. 그룹장 센터장.
    이 윗대가리들이 x같으면 답이 안나옵니다.
    일은 어쩔수없다지만 같이 일 하는 사람이 x같은건 진짜 답도 없습니다.
    어느 센터에 지원을 할지는 모르겠으나
    경기도 중심에 있는 모 센터는 진짜 쓰레기들만 있으니.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놈은 뭔데 이런말을 하나 싶겠죠?
    거기서 수년간 근무하다 그만둔 선배로써 하는 말입니다^^

    2020-02-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210274 전직장 / 99학번 Lv 1

    할꺼 많아요. 유무선 다 하셔야 해요~
    저도 2017년 퇴사했는데 무선센터인바운드 였는데 그땐 유선 조금 하더니
    후배 얘기 들어보니 현재는 유선 A/S 접수까지 한다해요.

    2020-02-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96637 전직장 / 76학번 Lv 1

    고객에 따하 다를뿐 업무는 괜찮습니다.

    2020-02-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448815 전직장 / 81학번 Lv 1

    저는 KT에서만 22년 근무하고 퇴직하였고, 재직시 3년 동안 콜센타를 포함해 지역본부 마케팅을 총괄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인바운드 업무는 주로 고객문의사항에 대한 응대업무인데, 모든 일이 그렇듯이 한 6개월만 고생하면 일하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듯 합니다.
    인바운드 업무중 가장 힘든 일이 진상고객에 대한 유연하고 치밀한 대응인데 이것만 유념하시면 별 어려움은
    없을것입니다.
    모쪼록 KT에 입사도 성공하시고 파이팅하세요..

    2020-02-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346666 전직장 / 11학번 Lv 1

    카드사 업무보다야 다루는 전산이 단순화 되있습니다. kt에서도 어떤 부서에 들어가냐에 따라 다르겠네요

    2020-02-0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