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다른 분들의 의견처럼, 먼저 마케팅 중에 어떤 파트를 원하시는지 선택하고,
그 다음에 관련 공부나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도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해커, CRM, 광고 영역으로 볼 수 있는데,
본인의 강점이 어디에 있는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마케터들은 데이터 다루는 역량이 필요한데,
기본적으로 GA는 사용법을 익혀두시면 좋을 것 같고 데이터 분석에 좀 더 초점을 두면
sql과 통계 공부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통계 툴로 R이나 파이썬 역량이 있으면 좋죠)
그리고 아직 회사 근무 경력이 없으시다면, 무조건 마케팅 보다는 관련 직무로 갔다가, 부서 이동도 방법입니다.
저도 지금은 마케팅팀에 있으나 처음 입사는 영업관리로 들어왔습니다.
기업마다 다르겠지만, 영업이나 영업관리와 같은 현장경험을 갖추고 마케팅 업무를 할 때 시너지가 있는 것 같네요.
댓글 0
2020.06.19 |
Q마케팅 업무는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