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제가 작성한다는 마음으로 작성을 해보면...
1. 소속조직 : 당시 재직중이던 회사명과 부서명(예 : 000회사 000과(또는 팀 등등))
2. 역할 : 회계, 총무 실무자(담당자)
3. 활동기간 : 재직기간
4. 활동내용
가. 회 계
1) 전표입력, 회계감사 등의 업무로 간략히 기술하는 것도 좋겠지만...기술란이 있다면...
2) 회계분야 전표 순환에 따른 이상유무 확인 및 전산입력, 입력 결과 일치여부 현장확인 등등등
또는 주간, 월간, 분기, 반기, 년간 결산 등의 회계결산 지원,
회계 감사에 대비한 활동사항 또는 현장에 감사를 나가셨다면 어떻게 감사를 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당시에 님께서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신 내용과 연계되는 활동을 잘 기억하셔서 구체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내가 어떤업무를 했다"를 어필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나. 총 무
1) 출퇴근관리, 사무용품 구입 등으로 간략히 기술하는 것도 좋겠지만....
2) 사원 근태관리(출퇴근 현장확인, 근무시간 등 전반적인 관리 활동...등등),
사무실 행정지원으로 직원들의 행정소모품 확인 후 조치(구입, 소요제기 등)
5. 기술란이 아마 짧게 되어 있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기가 제한될 겁니다.
상기 내용을 자기소개서에서 경력부분을 작성하실 때 연개해서 작성을 하시면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작성했다고 판단이 될 것 같고... 면접과정에서도 응용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길어서...ㅎㅎ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댓글 0
2021.02.23 |
Q이력서 경험과 경력사항 질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