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우선 본인 업무강점과 성향에 가장 맞는 길이 뭔지 잘 고민해보셔야할 것 같아요. 특히 상품기획자/바이어/머천다이저는 비슷한 개념이고 이 범위 안에서의 경력을 지속적으로 쌓지 않으면 이직이나 커리어 성장에 불리합니다. 광고/홍보/스토리 크리에이티브쪽 희망하시면 경력보다는 포트폴리오나 성공사례 아이디어가 좋으면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략기획/브랜드매니저 쪽은 기본적으로 자신이 남들보다 좀 더 똑똑하고 분석적이라는 전제 하에 비전이 있는 포지션이고 어차피 다양한 경험이 쌓여 여러 분야를 이해한 후 지식이 쌓여야 맡을 수 있는 일이라서 좀 더 먼 미래의 목표로 세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략이나 전체 브랜드를 매니징하는 역량은 그냥 개인이 작은 사업하듯이 접근해야합니다. 이런 포지션을 맡을 수 있는 사람은 영업/상품기획 출신들이 많고 간혹 마케팅,디자인 출신들도 있지만 보통은 경영이나 숫자 감각이 좋아서 안정적인 매출을 관리할 수 있을만한 사람에게 책임을 주는 편입니다.
댓글 0
2022.02.18 |
채택완료
Q현재 가장 가능성이 있는직업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