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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경험에 비춰본다면 저는 영업소 에서 30개정도 대리점
영업지원 업무를 했었습니다.
예를 들어업무를 설명하면 그 업체는 음료회사로 거래처로는
1. 대리점 약 40개정도 (매출,미수,재고, 프로모션 )
2. 대형유통 (홈플, 이마트, 롯데 하나로 마트 등)
( 영업소 직원 발주 넣고 재고관리 판촉 관리등을 함)
3.편의점
본부에서 편의점에서 요청한 발주 내용이 들어오면
정리하여 편의점 및 관내 직접거래처 배송하는 배송기사(2분)
배송을함
이정도로 기억합니다.
영업소 사무실과 물류창고가 같이 있어서 바로 창고직원들과
소통하면서 관리합니다.
주력은 대리점영업지원 업무를 하여 관할 대리점 방문 , 거래채
개척등을 통해 매출관리를 합니다.
이외에도 대형 마트에서 업무를 하게 되시면 마트에서
쓰는 자체프로그램 으로 근퇴관리부터 매출,재고,결산 업무등
을 하실수 있습니다.
사실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를 따서 현업에 적용할수 있을정도로 유용하다고 말은 못드리지만, 이론적 개념정도는 익히고
이쪽 분야에 입사하기위한 노력으로 보이기 위해 자격증을 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농협 하나로 유통 같은 경우 입사후 유통관리사,농산물 관리사? ,물류관리사 자격증이 있으면 승진에 필요한 가점으로
인정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역농협은 해당하는지는 확실치 않음)
혹시 원하시는 회사가 있다면, 또는 내가 지원해서 합격할 만한 회사모집공고를 보시고 우대,자격란에 얘기하신 유통,물류
자격증을 있다면 자격증 따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이와 더불어 관련한 인턴, 알바등의 경험을 녹여내어
이업무에 내가 적합하다는 것을 보일수 있는 이력서를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
원하시는 곳에 입사하여 좋은 결과있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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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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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가맹점영업이나 유통영업 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