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이메일 이력서 제출시 연락 여부?

조회수 567 2022-12-27 작성

취준에 뛰어든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모르는게 많습니다.


이메일 접수를 통해 이력서를 제출할 때, 제출했다고 회사에 연락을 하시나요? 


아니면 제출 전에 연락을 해서 제출 할 것이라고 연락을 하시는지요?


아웃소싱 회사의 파견 공고를 보고 지원을 했는데  채용사이트의 응시지원 시스템을 통하는게 아닌


이메일 접수를 통한 지원을 받더군요.


담당자는 업무 때문인지 아니면 공고기간이 마감되고 확인 하려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메일을 수신하지 않고 있네요.


메일을 열어볼때 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될지 걱정이 되어 선배님들 의견을 듣고자 글을 써봅니다.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3271118 회계담당자 / 11년차 Lv 5

    네 기다리시면 됩니다
    굳이 따로 연락을 취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감기간에 맞추어 한번에 열람 할 수도 있습니다
    열람되면 언제 연락오나 또 궁금해 하실꺼니

    애초에 열람을 안하는 곳도 있습니다

    다른 곳 지원하시면서 천천히 기다리시면 되십니다^^
    그대를 원한다면 회사는 연락을 합니다

    2022-12-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590939 전기·전자엔지니어 / 2년차 Lv 5

    이메일로 지원을 하셨고,
    담당자에게 정확히 전달 되었다면,
    프로세스는 담당자가 알아서 진행합니다.
    연락 안하셔도 됩니다.

    메일은 회사서버마다 달라서,
    어떤 회사서버에서는
    읽었는데 수신이 안됬다고 뜨는 경우도 왕왕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계획하신 다른 일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담당자에게 메일이나 문자오면 그때 고민하셔도 됩니다.

    2022-12-2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