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전기쪽 취업이 힘드네요..

조회수 548 2022-11-30 작성
저는 작년2월에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지금 현재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인턴 경험이나 외국어 자격증은 없습니다. 이렇게 경험이 없는만큼 첫 직장은 직접 현장에나가서 전기시공을 해보고 싶어서 공사업체쪽으로 많이 넣엇는데 아직 연락이 하나도 안오고 다 전기설계나 공무쪽으로 연락이옵니다. 대학교 학과도 전기과를 나온게 아니어서 캐드도 안배운 상태입니다. 지금 먼저 연락온곳으로 가서 경력을 쌓을까요? 아니면 좀더 공사업체에 지원을 해볼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3486600 전기기사 / 5년차 Lv 1

    전기시공업체 5년차 공무입니다.

    공무가 사무직이라고 많은 분들이 오해를 많이 하십니다.
    현장 근로자 분들보다 시공에 대해 더 밝아야 하고 공정 진행 상황을 몇 수 앞을 머릿속에서 항상 굴리고 있어야 하며 급할 때는 현장에 뛰쳐나가서 직접 시공을 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거의 반사무직이지요... 그리고 어짜피 공무로 가게 되신다면 웬만한 중소기업에서는 현장 일부터 시킵니다
    추후 사무관리직으로 근무를 하실 것을 고려하신다면 공무를 지원하셔서 캐드와 엑셀을 미리 익혀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2022-12-14 작성
  • 내년 봄에 취업업체가 많이 올라 올테니까,급할것 없을 것 같습니다.경기도 안 좋고,겨울철은 비수기라서,내년을 노리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좋은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서 취업한데는 지장 없을 것 같습니다.

    2022-12-03 작성
  • 저는 최근에 입사를 했는데, 참고하시라고 의견을 드립니다.
    시공은 회사 일정이 급하다 싶으면 인력사무소에서 나이드신 분들 잠깐 데려다 쓰면 되는데, 신입뽑으면 자재를 옮기는 거나 시킬 수 있지 다 새로 알려줘야하고, 금방 그만 두는 경우가 많아서, 캐드좀 할 수 있는 설계와 공무로 연락온 걸 겁니다.
    전기 자격증 있으니 우선 전기공사협회 경력수첩 초급 발급하시고 전기공사협회에 이력서 공개하시면, 경력수첩이 필요한 집근처 영세 공사업체에서 연락 올겁니다. 규모가 작더라도 일단 다니시면서 분위기파악하시고, 2년 정도는 버티면서 경력수첩 중급 만들면, 그때 되거 다른 분야로 갈지 남을지 선택하시면 될 겁니다.
    대기업이 아닌 이상, 최저시급이거나 조금 더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자격증은 있어도 일은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급여는 기대하지 말고, 집 가까운 곳으로 다니면서 교통비와 시간 아껴 지출을 줄이는 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이번에 전기기사 합격했고, 전기분야는 시공이 기본이라 나중에 어느분야로 이직하든 인정받을 수 있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집근처 작은 공사업체에 입사했습니다.

    2022-12-03 작성
  • 취준생인 제가 감히 말씀드리자면 일단 입사해서 관련 경험을 쌓는 게 좋을 거 같아요. 3년차 까지는 신입으로 본다고 면접관이었던 분이 말씀하시더라고요. 관련 경험을 쌓은 다음 원하시는 직무로 이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거 같아요. 그리고 자격증 열심히 따셨으니까 새로 배우시는 업무도 잘 하실 거예요!
    같은 취준생의 마음으로 응원합니다!!

    2022-12-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434600 현장관리자 / 1년차 Lv 2

    전기파트 안전관리자 쪽 구직하시면 중견이상 바로 프리패스 이실거 같은데여?

    2022-12-0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