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과장 승진하려면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재무회계 업무를 주로 하고 있는 대리입니다
올해로 대리 5년차고 30대 중반인데요
나이와 연차가 적지 않은 만큼 직급/승진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대리 직급 달고 일한 지 5년 넘었구요
a회사 2년 7개월
b회사 1년 3개월 (코로나로 인한 경영악화로 퇴직)
현회사 1년 8개월+@재직중 입니다
기장, 세무신고, 결산, 조정까지 해봤고
프로그램은 더존 및 sap 사용 가능하구요
k-gaap 사용하고 있어서 재경관리사 취득 준비 중입니다
전 전표 수정하고 세무신고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회계 업무가 더 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업무를 조정 요청하거나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은 아닙니다..)
현회사는 근속 5년차가 되어야 승진심사 대상이 됩니다
제 나이로 30대 후반쯤 되겠네요
추후 승진이 안되서 이직을 고려해야했을때 과장급으로 이직하고자 하면 어떤 역량이 필요할지 궁금합니다..
-
현표 주석 리스관리 까지 하시면 과장급으로 이직시 가능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 좋은건 다니시는 곳에서 승진하고 이직하면 쭉~ 과장부터 시작합니다
IFRS 개별패키지 작성 등을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다니는 회사는 과장급이상은 세무신고는 잘 안해요
대리급에서 처리하는 거라서요
그저 검토 정도할뿐
패키지 하고 사업계획 수립하고 월결산 엑셀 보고하고
그래프 만들고 뭐 .. 그냥 엑셀을 제일 많이 합니다2022-11-3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