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제과제빵사 퇴사 시 내가 챙겨야할 서류?
퇴사 시에 회사로부터 제가 받아야하는 서류들로 어떤게 있을까요?
-
급여명세서 (근로소득원천징수 환급금와 일치하는지 확인 필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 이직 후 연말정산시 필요)
경력증명서(해당건은 국민연금 공단에서 가입증명서로 대체 가능)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참고용 DC형이라면 어차피 매월 회사가 입금해서 누적금액 확인 가능함)
재직증명서(필요 없음 퇴사하셨으니깐요)
남은 연차갯수 확인 필수
(회계법인지 노무법으로 계산 한건지도 확인 하기
계산법은 인터넷에 검색하면 확인 가능함
노동법상 연차는 근로자에게 이득이 되는 갯수로 계산 되어야 함)2022-11-27 수정 -
회사에서 권고 사직이나 폐업 된거ㅜ이면 이직 확인서 랑 급여원천징수 받으면 되고요 그런게ㅜ아니면 연말 정산대비ㅜ급여ㅠ원천징수만 받으면 되는데 국세청홈텍스에 다 나와있어요
2022-11-27 작성 -
급여명세서는 요즘은 메일로 다 보내주지 않나요??
기타 다른 서류들도 당장 쓰시는거라면 모르겠지만 나중에 필요하실때 전직장에 연락하시면 다 받을수 있는 자료라서
굳이 지금당장 받아야할필요는 없어보입니다~2022-11-2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