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무신사포토팀 궁금해요!

조회수 1,072 2022-09-15 작성

저는 대학교 영상관련과를 졸업하고 상업사진 스튜디오에서 2년째 근무하고있습니다

패션쪽 이나 인물촬영어시를 하고싶은데

무신사 파견직 공고가많더라구요

무신사포토팀 어떨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pnokiokim 해외영업 / 2년차 Lv 2

    안녕 하세요. 영상 관련 전공 하셨군요. 내 조카가 고3학년 재학중 나에게 전화로 진로 상담을 해 왔습니다.
    조카는 지금 유튜브 영상 편집으로 알바를 할 정도로 나름 실력이 있어서 앞으로 대학은 영상학과를
    희망한다고 해서 나는 반대를 했습니다. 이유는 너무 많은 인프라로 인해 직업적으로 장기적 안전성이 없다는것과
    업무 기준에 비해 급여가 적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원 방향을 PD(program designer) 쪽으로 선택을 하라고 했습니다.
    물론 그것은 유학을 기준으로 한 이야기 이였습니다.
    왜 개인적 이야기를 했을까? 질문을 주신 분 께서 아직 20대 중반이라면 쉽게 방향 전환을 하는것 보다는
    현재 하고있는 일, 잘 알고있는 일을 좀더 전문적 지식을 위해 공부를 하는것과 좀더 자기 개발을 하는것이
    어떨까 합니다.
    나는 사진을 37년째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사진과 영상을 함께 해야 하는 환경 이였습니다. 그래야 일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영상을 버리고 사진쪽 방향을 잡아 걸어왔으며, 중간에 전문적 지식을 위해 먼곳으로 가서 공부를 몇년 좀더 했습니다.
    그것이 20대 말경 이였습니다.
    사진에는 상업사진. 다큐사진, 예술사진, 패션사진... 큰 기준으로 구분합니다.
    예술사진 이외에는 모든 분야에서 포터 샵(후보정) 기술도 필요합니다. 촬영기술40%, 후보정기술50%, 개인적 감각10% 필요로 합니다.
    사진 분야에도 1990년도 유학을 간 사람들이 시장을 형성하고 있어서 상업사진쪽 분야는 기술적으로 다른 국가에비해 높은 편입니다.
    지금 사진쪽으로 방향 전환을 해서 어시(Assistant) 부터 시작을 한다고 해서 이쪽 분야에 인정 받기는 정말 힘들 상항 입니다.
    그것은 지금도 사진 유학파 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냥 개인적 경험을 위해 지원을 해 보겠다 하면, 그시간은 정말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영상쪽 분야도 사진쪽 보다는 시장정이 더 좋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영상 분야로 좀더 치중 하는것이 좋을것같군요

    2022-09-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406656 포토그래퍼 / 8년차 Lv 1

    무신사 인하우스 포토그래퍼 대우는 업계 최고입니다. 다만 파견직은 비추천합니다. 정규직 전환 가능성 적구요. 무신사 정규직 포토그래퍼는 원티드에서만 채용합니다. 경력 3,4년차쯤 노려보면 어떨까 싶네요.

    2022-09-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236034 포토그래퍼 / 23년차 Lv 2

    쇼핑몰쪽
    사원수 많은곳 강력 추천해요

    2022-09-17 작성
  • 무신사 촬영 환경은 좋아보이지만 현장에 직접 가보는것은 달라서 직접 가봐야 할듯 합니다 무신사 잘 나가는곳 맞습니다!

    2022-09-1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