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웹툰작가되고싶어요

조회수 932 2022-08-25 작성

현직 의료기사 물리치료사인데 웹툰작가라는 꿈이 생겼습니다  정말 잘그리지는않지만 표현과 묘사는 어느정도 할수있습니다 근데 웹툰이 요새 너무 고퀼이라 지금으로는 안되겠는데 웹툰학원에 공부해서 준비해야 할 지 아니면 돈부터 모으고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어떻게생각하시나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1
  • 웹툰학원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혼자선 아무런 발전이 안돼요. 학원다니면서 같은 학원 친구들이랑 서로 협력하면서 실력 늘리기가 가장 좋습니다.

    2022-09-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FriSaturday 2년차 Lv 3

    안녕하세요. 동종업계에 비슷하게 종사하고 있습니다. 웹툰을 보다보면 정말 다양한 그림체도 많고, 말씀하신 퀄리티의 부분은 기호의 문제이기에 크게 무조건적으로 사실적으로 잘그리고, 그런 것만이 선택을 받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조금 성에 차지 않는 부분이 계셔서 더 공부해서 준비를 할지, 돈부터 모으고서 할지 고민이신 것 같은데 저는 인스타툰처럼 돈이 따로 들지 않더라도, 내용의 길이와는 상관없이 이야기하고 싶은 콘텐츠를 짧게 4컷이라도, 한번 직접 인스타툰을 올려보셔서 간접적으로나마 무언가 느끼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게 직접 경험을 해본 것과 아닌 것의 차이가 있기에, 인스타툰을 조금이라도 그려서 올려보면서 그때가서도 더 미흡한 점을 체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022-09-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뀪끼런 캐릭터디자이너 / 4년차 Lv 2

    안녕하세요 만화과 졸업잔데요. 주변 친구들 다 작가구요. 요즘 웹툰은 다 스튜디오에서 제작해요. 말씀하셨듯 요새 웹툰이 고퀄인 이유는 콘티단계부터 배경스케치업, 펜선, 채색, 스토리 등등 다 전문가에게 맡겨 분업화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작품하나에 10명이 넘는 인력이 투입된다는 거죠. 그래서 개인작가 잘 없어요. 혼자 요새 퀄리티 맞춰서 주1회 연재 절대 못합니다. 만화가 그리 간절하시다면 소소하게 인스타툰 부터 차근차근 해보세요.

    2022-09-07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6291778 편집디자이너 / 2년차 Lv 1

    만화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스토리입니다. 자기 이야기를 먼저 쓰고 그림으로 표현한다 생각하세요. 예를들면 물리치료사 이야기는 어떤 만화가도 잘 표현하지 못합니다. 그림은 못 그려도 됩니다. 이야기를 던지세요.

    2022-09-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627711 제품디자이너 / 15년차 Lv 1

    우선 집에서 본인이 좋아하는 그림채(자신이 좋아나는 웹툰이나 만화책을 보면서 똑같이 그리면서 여려형태의 사람 인체를 보면서 공부하세요~아주 재밌게~^^ 그럼 점점 자기 그림이 만들어집니다. 그럼~!!파이팅~!!

    2022-09-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832020 캐릭터디자이너 / 22년차 Lv 1

    회사 다니면서
    짬짬히 개인작업 및 드로잉 연습을 하세요
    인터넷등 검색하시면 자료들 엄청납니다~
    그리고 개인 블로그나 sns 등에 올려보면서 반응을 보십시오~
    그러면서 검증을 받아야겠죠...
    어느정도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꾸준히 하세요
    그러면 길이 보일겁니다

    2022-08-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080497 기타의료종사자 / 11년차 Lv 1

    웹툰학원은 다니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물리치료사시면 웹툰전공하신분은 아니실것 같은데요.. 웹툰은 눈으로 보는것과 그려내는 것과는 생각외로 많이 다릅니다. 한인물이나 컷을 로우앵글로 그리거나 하이앵글로 그려낼때 분위기 자체가 다릅니다. 또 특히 채색도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선화를 아무리 잘해도 채색이 잘 되지않으면 작품자체가 살지않습니다.
    어울리는 색으로 조화롭게 채색하는것이 그림을 전공으로 하지않은사람에게 보통 어려운일이 아니빈다.
    이렇게 일상툰을 그릴게 아니라면 막연히 생각했던것과 내가 독자로 보는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그렇다고 학원에서 수업으로 짜놓은 1년 코스로 배울필요는 없고 6개월정도로 상담선생님과 잘 말씀해서 수강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상담선생니과 조율을 통해서 1개월은 원화과정 5개월은 웹툰을 수강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작가가 되어 수입이 나긴 어렵기때문에 병행하면서 학원을 다니시는걸로 추천드립니다.

    2022-08-2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349039 19년차 Lv 1

    웹툰작가로 활동하는 2가지 길이 있는데 하나는 작화실력보다는 좋은 이야기로 인정받는 길. 다른 하나는 탄탄한 작화력으로 인정받는 길이 있습니다. 전자는 작화력이 부족해도 이야기가 좋다면 얼마든지 혼자서 할동할 수 있습니다.
    2가지 모두 길고 힘든 길입니다. 무엇보다도 데뷰하기까지 격어야하는 경제적인 불안정이 가장 큰 어려움 중에 하나가 될겁니다. 만약 재정적으로 넉넉하지 않다면 데뷰까지 현재의 직업과 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2-08-27 작성
  • 후자입니다

    2022-08-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083461 편집디자이너 / 1년차 Lv 2

    개인 작업으로 본인만의 작품을 만들고 싶은거라면 직장을 다니시면서 웹툰을 그리시는 걸 추천드려요 솔직히 요즘 고퀄 웹툰은 대부분 회사에서 만드는 거라 신인 작가 혼자서 그런 퀄리티는 뽑을 수가 없어요 (주간 연재니까...) 백날 학원을 다니신다 한들... 이미 그림 그릴 줄 아시면 혼자서 공부하는걸 추천드리고 포스트타입 같은 곳에 업로드해서 본인의 웹툰을 사람들이 많이 볼 수 있도록 하세요

    2022-08-2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