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사무보조 업무 중 엑셀과 워드 능력은 어느정도여야 할까요?

조회수 6,736 2019-10-08 작성
사무 보조 업무가 있는 회사에 취업하고 싶은데

고등학교 때 배운 엑셀의 기본적인 것만 알고 (함수 같은 거 적용한다해도 극도로 기본적인 것만 알아요 ㅠㅠ...)
예전에 사무실에서 일했을 때도 사무보조 업무는 아니었지만 비슷한 업무를 하며 엑셀을 다뤘을 때에도 엑셀 표에 있는 함수도 기본적인거고 복붙해서 일했거든요...

워드도 한글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며 아예 모르진 않고 그래도 학교 다닐 때 과제 작성할 때 문제 없이 작성할 수 있었을 정도입니다.

뭔가 이렇게 보니 좀 노답같죠 ㅠㅠ... 막상 취업해서 일한다면 더 알아야할 것 같은데
그래도 정말 취업하고 싶어서 더 배워야한다면 공부해서 들어가려고 각오하고 있습니다 ㅠㅠ...!

괜찮으시다면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나 사무보조 업무에 취업하신 분들은 어느정도 능력을 갖추시고
어떻게 일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6226694 5년차 / 13학번 Lv 1

    기본만 아셔도 괜찮습니다.
    보통 사무보조 업무는 이전에 사용하던 템플릿에 데이터만 수정하거나 업데이트된 데이터를 가공하는 정도가 많기 때문에 선배들이 초반에 설명해줍니다.
    초반에 새로운 함수를 적용한 파일을 만들지는 않아요.
    저같은 경우는 입사할 때 vlookup도 몰랐다가... 기본 템플릿에 있는 함수 해석하면서 공부하여 배운 경우가 더 많았던 것 같네요.

    2019-11-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325648 10년차 / 05학번 Lv 1

    엑셀은 기본적인것만 갖춰놔도 문제없을거같습니다! 인터넷 까페 가입해서 일하면서 모르는 부분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서 정보 공유하셔도 좋을거같아요~!

    2019-10-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39547 11년차 / 03학번 Lv 1

    네 기본적인것만알아도 가능해요 그때그때 필요한 함수는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보면 별무리없이 가능할것같아요 괜히책사놓고 거기서찾는게 더오래걸리고 하거든요 화이팅

    2019-10-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24840 4년차 / 07학번 Lv 1

    지금 배우신 만큼만 알고 취업 하셔도 큰 문제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일 하다가 갑자기 생각 안나는 부분은 인터넷 검색해서 처리하거나
    현재 제 부서에 혼자 일하기 때문에 의견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질문 할 수 있는 카페에 가입해두고 거기서 정보를 얻습니다
    물론 더 공부하면 일처리 할때 빠르게 일 처리하고 힘들지 않겠죠?
    표만들기, 함수도 계산식관련 함수만 쓰기때문에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거 같아요
    주고 사용하는 프로그램 - 엑셀,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가 대부분입니다
    꼭 좋은 곳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2019-10-11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