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31살 성균관대 경제석사 방향 좀 잡아주살 수 있을까요

조회수 768 2022-08-14 작성

안녕하세요 31살까지 경제대학원에 있다가 이건 아닌 것 같아서 (지도교수 마찰, 부조리) 취업을 이제서야 알아보고 있는 사람입니다. 공부만하다보니 스펙이라고는

석사

학점: 4.14/4.5

 토플 109, 토익 970, 컴활2급 이게 전부입니다.

나이가 많으니 다시 시간들여서 스펙을 쌓는 것도 시간이 촉박한 것 같고 많이 애매하네요.. 달콤한 위로보다는 팩폭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6
  • 프로필 이미지 mentor3253678 29년차 / 88학번 Lv 1

    나이가 문제 일거 같네요.... 많은 걸 포기 하셔야 할듯합니다.

    지난 수십년간 금융업이 한참 호황기였건거 처럼 대우도 좋았던 것 처럼, 앞으로의 시대는 4차 산업 아이티 시대입니다.

    어느정도 컴퓨터에 관심이 있다면, 멀티캠퍼스 같은 곳에서 삼성입사 할수 있는 코스로 수개월 혹은 일년 정도 수료 해서
    삼성SDS 입사해서 아이티 도전해 보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아래의 사람도 경제학과 출신이고 아이티 분야에 공부을 엄청 나게 하는 걸 보았습니다.
    숙달만 되면 전문가 되는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전문가(10년정도)가 될때까지 열심히 달리셔야 합니다.

    아래사람은 영업이나 경영진이 아니라 엔지니어라 보시면 됩니다.
    전공과는 무관하게 아이티로 진출해서 성공한 케이스죠

    2022-09-12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134352 경영·비즈니스기획 / 12년차 / 19학번 Lv 1

    후배님 반갑습니다. 학위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면 가급적이면 참고 마무리 지으시는게 나을 것같습니다. 그냥 지나치려다가 같은학교 후배이기도 하고.. 아무쪼록 현명한 선택하시고 중간에 나와서 취업도 가능하겠지만 원하시는 눈높이를 맞춰서 가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요즘 대부분 하향평준화 추세라 이공계가 아니라면 더군다나 더 힘듭니다. 저는 대학원을 회사다니면서 19년도에 석사학위 받았습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신중히 고민해 보시길

    2022-08-21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2271183 21년차 / 91학번 Lv 1

    한국에서는 학벌다음 이상하리만큼 나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학점, 영어점수등이 아무리 좋아도 나이 많으면 무용지물인듯 하네요. 차라리 취업을 목표를 한다면, 스펙을 쌓는건 무의미하고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취득을 하는게 도움될것 입니다. 더구나 대학원 학력은 취업시 기업에선 연구직이 아니고는 꺼려할것 입니다. 한국에서는 금수저이거나 빽이 있다면 최고지만 그외 일반 서민들은 눈높이를 낮추지 않고는 더 어려울것이니 대기업만 찾지마시고 여러 회사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022-08-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620078 5년차 / 09학번 Lv 1

    안녕하세요, 우선 최근 다시 기업들에서 인재 채용을 시작하고 있는 상황이라 본인이 희망하는 직무가 어떤건지 본인 스스로 고민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 시작한 업종 또는 직무 변화를 하려면 보통 입사 3-5년차 / 남자기준 31-33살 정도인데 후배님께서는 첫 업종 혹은 직무에서 변화가능성까지 염두하시기 보단 처음부터 본인에게 핏한 곳이 어딘지 확인하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숫자로 보여지는 나이를 제외한 수치적으로 증명 가능한 학점/영어성적은 어느 기업에서도 합격할 수준으로 보입니다. 요샌 나이 역시 적고 많음 보다는 공백 없이 본인을 증명할 수 있기만 되는 수준이라고 생각돼서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여요!

    개인적으로 경영/경제 학회를 하셨다면 평소 연락을 하지 않았던 선배들이라고 해도 연락처를 물어서 연락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엔 이직이 굉장히 활발하고 모든 회사가 좋은 사람을 구하는데 혈안이 되어 있거든요. 이럴 때 학연의 순기능에 대해서 많은 선/후배들이 공감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입니다. 저 역시 평소 알고 지내던 선배를 통해서 이직을 준비하고 있고, 주변에 금융/부동산/컨설팅 업계는 더욱 이런 네트워크를 통한 취업/이직이 활발합니다!

    지금 마음이 급하시겠지만 어찌 됐든 본인이 스스로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살아가고 싶은지 고민해보신 후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8-1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0467055 25년차 / 90학번 Lv 1

    나이나 스펙보다는 열정,

    그리고 이력서 몇 줄 채우는 것보다는
    자신의 진정성 있는 경험을 잘 전달하는 스킬.

    마지막으로는 절대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취업문을 두드려보세요..

    된다고 생각하면서
    길을 찾아보시길 응원합니다.


    2022-08-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634195 환경기사 / 34년차 / 81학번 Lv 1

    후배시네요.

    또한 90년생 아틀과 91년생 딸을 키운 아버지이기도 하고요.

    아이들이 둘다 유학을 한 관계로 귀하와 같이 취업에 늦게 나설 수 밖에 없었으나 아들은 금년에 중견기업에 취업하여 나름 만족하고 있으며 딸아이는 20년에 상장기업에 취업하여 성장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스팩을 보면 좋은 편이라 생각이 들고요 이곳 잡코리아에도 귀하의 전공에 맞는 좋은 포지션이 많은 것같아요.

    나이는 중요한 문제가 아닌 것같고요 (아들과 딸의 사롄로 보듯이) 좋은 포지션을 찾아 적극적인 지원을 하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특히 성대에서 경영을 전공한 인재의 경우에는요

    나이에 대한 염려는 거두세요

    본인이 서른하나가 늦어다고 스스로 생각하고 부정적인 생각만 하지 않고 대응하면 (아들이 31세 32세 때 그랬어요)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한참 후배님! 파이팅!

    2022-08-1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