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마케팅 직무 경험) 언론 모니터링 및 기타 사무 모니터링 업무

조회수 1,382 2022-04-13 수정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언론 모니터링, 언론 클리핑, 또는 기타 사무 모니터링 업무 경험이 있으면

퍼포먼스 마케터 직무(또는 그로스) 에 지원할 때 도움이 되나요?


도움이 안 된다면 도움이 될만한 알바나 인턴 및 대외활동 같은 건 무엇이 있는 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9
  • 프로필 이미지 mentor1609140 온라인마케터 / 8년차 Lv 1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인턴에 지원해보시는게 더욱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마케팅이라는 큰 영역에서는 방향을 같이 하지만 업무 영역이 확연히 다른 분야입니다.

    2022-05-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592613 홍보 / 12년차 Lv 2

    어떤 회사, 직종이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업내 언론홍보,PR파트 신입사원의 기본 직무 중 하나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활동에서도 시장, 고객반응 측정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경험 자체로 퍼포먼스 마케터의 직접적인 이력이 되지는 않겠지만, 마케팅 중 조사업무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2022-04-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131064 사회복지사 / 1년차 Lv 2

    마케팅 업무는 모든 연결되어 있어서 모든 경험이 좋은 밑걸음이 될 겁니다!
    끊임없이 트렌드를 쫓을 수 있는 무언가를 하는 것도 좋고요!

    2022-04-21 작성
  • 네, 아무래도 경험에서 나오는 유연한 대처방식과 고객들에게 갖추어야 할 태도를 이미 숙지하고 있으니 아무래도 도움이 될수 있겠죠?

    제가 생각할 때에는 요즘은 1인크리에이터 산업이 엄청나게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서 너도나도 뛰어들면서 거의 SNS정도로써 자신을 알리고 컨텐츠를 상품화 하는 일을 일반인들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진입이 자유롭기때문에 블로그나 유투브는 물론이고 라이브 라디오 방송 앱이나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대외활동으로써 간접 체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같은 직종이 아니더라도 말이죠.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2022-04-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811490 온라인마케터 / 12년차 Lv 5

    안녕하세요?
    마케팅일을 하는 그룹은 아래와 같이 나눠집니다.

    대행사(광고 SA DA 모바일앱/웹 관련 트래픽 광고 등)
    인하우스(고객사 소위 마케팅팀)
    - 퍼포먼스파트(문자 앱푸시 쿠폰 발행등)
    - 브랜딩 (브랜드 홍보, 언론대응 포함)
    - 마케팅기획

    인하우스는 보통 위의 구조로 팀원 5~10명정도 구성
    됩니다. 구조와 인원은 케바케입니다.

    저는 인하우스 즉 마케팅팀 팀장으로 있습니다.
    글쓴이님의 경험은 솔직하게 채용에 있어 결정력이 약한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최근에 인턴 6분을 면접을 진행하고 2명을 채용했습니다. 기준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글쓴이님과 비슷한 언론홍보학과 출신도 계셨고요.

    #기준
    1) 실무에 얼마나 안정적으로 빠르게 어느정도 적응하는가?
    솔직하게도 일을 해온 경험이 절대적입니다.

    2) 인성파 (특별한유사성이 없더라도 이력서가 탄탄하고)
    센스 / 트렌드 캐치/ 문장축약 능력이라든지 마케팅과
    엮고 실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있다. 나는 그냥 일 잘하는
    사람이다 어필이 필요합니다.

    인턴분들은 크게 세 부류로 나뉩니다. 대학생 같은 분들
    혹은 직장인같은 분들 혼재된분들 다른분들도 답변 잘 주셨는데요. 대행사경험이 전체실무에도 도움이 된다고 보는것이 사실입니다. 기회가있다면 지나가는 길로 여기고 실무를 배우셔도 좋아보여요. 다만 인하우스로 가는 여건이 충분하면 글쎄요 굳이 대행사 필요할까 싶네요.

    중요한것은 다 잘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필요한 시기에 내가 가진 무기를 극대화시켜 전략적으로
    노출시키고 홍보한다면(이력서와 포트폴리오) 이미 본인을
    마케팅하고있는 것이죠. 어렵겠지만 취업의 문턱의 과정보다는 나를 홍보하고 마케팅한다는 접근으로 임하면 더 좋은 결과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포트폴리오는 내가한 과업이있다면
    그또한 좋고 뚜렸하게 없다면 나자신을 소개하는 장표는 어떨까요?
    건승하세요 ^^

    2022-04-1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7126662 온라인마케터 / 3년차 Lv 1

    안녕하세요!

    우선 퍼포마케터 쪽은 유관 경력을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크게 대행사, 인하우스로 나뉘는데, 인하우스 퍼포먼스 마케터를 원하신다면 우선 대행사쪽에서 계정 담당자 경력부터 쌓으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해당 기회도 많이 없고 영어소통이 편하시다면, 해외(싱가폴, 말레이시아)에 있는 구글이나 페이스북의 벤더사의 업무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원하시는 직무로 업무 하시길 바라며 제 글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2022-04-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956162 온라인마케터 / 9년차 Lv 1

    최근 퍼포먼스마케터 신입사원 채용했습니다.
    퍼포먼스광고대행사 인턴, 1년이내 경력있는 지원자들에게 먼저 눈이 갔어요.
    위 업무는 경력, 경험으로는 도움 안될 것 같고.. 꼭 인턴이나 작은회사라도 실무 경험을 먼저 쌓는것 추천합니다.

    2022-04-14 작성
  •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본적인 개념은 다양한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행동을 분석하여 광고 성과를 조금씩 최적화해 나가는 것입니다. 때문에 지금까지 해오셨던 모니터링, 클리핑과 같은 업무는 퍼포먼스 마케팅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고 싶으시면 기본적으로 `데이터 용어 / 데이터 분석 툴 사용`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CPC, CVR, CTR과 같은 데이터 용어들에 대한 지식을 쌓으신 후,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데이터 분석 툴을 사용하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셔야 합니다. (패스트캠퍼스 등의 온라인 강의를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자격증의 경우에는 대표적으로 검색 광고 마케터 자격증이 있고 , 공모전에 참가해서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2-04-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094927 온라인마케터 / 5년차 Lv 1

    공모전 참여 꼭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022-04-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