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석사졸업 후 군대) 공기업 취준생 조언 부탁드려요 ㅠㅠ

조회수 1,318 2022-03-21 작성


석사 졸업 후에 복무중인 군인입니다.

올해 6월에 전역할 예정입니다.

석사 졸업 후에 박사 진학을 실패하고 애매해서 군대에 입대하였습니다. 
전역을 앞두고 공기업 연구직 취업을 위해 가산점 자격증 2개를 취득하고 NCS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11월에 나온 SCIE 급 논문 1저자와 3저자 2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가고자 하는 공기업에 입사한 선배께서 보내준 정보에 의하면 대학, 대학원, 직장, 군대 등의 활동기간을 다 명시하라 나와있어서 `혹시 석사 후에 군대를 다녀온 사실 때문에 경력단절로 보이는 것 아닐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혹시 취준하시는 선배님이나 공기업에 근무중인 선밴님들 중에서 `석사 졸업 후에 군대`에 대한 직장 내의 평가에 대해 궁금합니다 ㅠㅠ

정규직이 어렵다면 계약직으로 가산점을 받고 내년을 기약하려 합니다 ㅜㅜ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군대는 경력 후 단절로 보지는 않습니다.
    다만 논문을 보게되면 군대 제대 후 거의 바로 취업을 하셔야 할 것 같으며 공기업 정규 가능성이 있어보이긴 합니다. 다만 약 1명씩 뽑으며 계약직으로 학교나 다른 연구소의 프로젝트 직을 하면서 준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논문이 단절되면 힘듦) 또한 교수님에게 조언과 가능하다면 낙하산도 가능합니다.

    2022-03-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847981 31년차 Lv 3

    나이가 있어서 군생활이 좀 힘들었던 점이 있었겠네요 고생 많았습니다. 본인의 최종 목표가 중요합니다. 박사학위를 취득해서 교육의 길을 갈지 아니면 취업을 통해서 직장인이 될지 먼저 선택을 해야겠죠. 요즘은 전문인 시대입니다. 따라서 내가 무엇을 전공하고 어떤 일을 잘 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 분야에서 최고라고 인정받는게 중요하며 그러한 인정이 뒤따를때 명예, 부, 안정 등이 함께 오는 것입니다. 첫째, 진로선택 둘째 전공을 살리는 것 두가지를 잘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022-03-2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