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켑코이에스 라는 기업 괜찮을까요?

조회수 1,040 2022-02-24 작성

전기공학을 졸업해 전기기사를 보유중입니다. 학부에 있으면서 태양광, 풍력에 대한 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었습니다.


태양광에 대한 공무/시공 업무 자체는 마음에 드는 직무입니다만 켑코이에스라는 회사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하네요.


한전과 6개 발전사에서 출자한 자본금 3천억 규모의 에너지효율 향상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인데 


세부적으로는 산업체, 공공부문의 고객들에게 에너지 진단, 컨설팅을 해주고 진단한 내용을 바탕으로 시공사와 계약을 통해 설비, 자재 등을 구매해 고객의 에너지 사용을 절감해주는것 같습니다.


회사의 업무 방향성은 큰 틀로보면 탄소중립과 같은 미래산업과 연관이 있어 비전이 있어보이나 업력이 오래되지 않았고 

지금은 에너지 사업이라는것이 정부 정책에 따라 크게 흔들릴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공기업으로부터 출자했다는 것이

메리트 있는 느낌은 아닌듯 들어 고용 안정성이 보장되는 회사인지가 걱정이 됩니다.

물론 한 회사에 평생 다닐 마음은 없지만 그것과는 별개의 문제로 봐야할것 같기에....


잡플래닛 리뷰를 보면 평점이 4점 중반대로 굉장히 높은데 작업을 쳤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 신뢰가 가지 않네요.

이 회사에 대해 아는것이나 다른분들이 보시기에 어떠한지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1383110 전기·전자엔지니어 / 4년차 Lv 5

    세부직무를 읽어보니 신재생에너지 공사감리나 에너지효율 진단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보여집니다.

    이런 업무는 서비스 직무이죠. 에너지 정책이 바뀌어도 지속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에너지효율관리와 관련된 직무도 최근에 많이 생겨 커리어상으로도 저는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싶습니다.

    한전에서 출범한 회사라 신뢰성 있는 전문가로 구성되어있을 수도 있지만 아닐수도 있으니 일단 도전하시고 필자분의 궁금증은 인터뷰에서 물어보고 해결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분이 한번쯤은 생각해봐야하는게 민영화 가능성 여부정도가 리스크라고 생각되긴 하지만 그렇게 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급여부분에서는 한전이나 발전소와 비교를 좀 해보시고 이 부분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가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022-02-2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