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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회계팀 AR업무 질문

조회수 2,912 2022-01-10 작성

안녕하세요 


회계팀 업무중 AR업무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서 질문글 올립니다


현재 면접진행중인 회사에 입사시 AR업무를 하게된다고하는데 제가아는건 세금계산서발행? 정도만 알고있습니다


AR업무의 종류와 하게되는 업무는 무엇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회계쪽은 경력을 쌓으려면 결산, 신고, 재무제표작성 이분류가 


좋다고 알고있는데 사실 이쪽으로 경력을 쌓고싶기는합니다 


만약 AR업무로  신입을 시작해서 경력을 쌓아도 좋은건지 가르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자격증은 전산세무2급 TAT1급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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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필 이미지 지민 재무담당자 / 4년차 Lv 5

    신입으로서는 조금 부담되실 수도 있지만 하실 업무가 매출에 관련된 것을 관리하기 때문에 담당하실 업무는 포괄적으로 [ 채권, 어음관리 / 대손 / 세금계산서 발행 / 미수채권 관리 / 수출과 관련된 인보이스 등 ] 전반적인 것을 관리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인지 모르기에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AR AP 업무를 분담해서 진행되는 회사라면 신고대행은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미 신고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담당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당장 업무를 배우기 힘드실 것으로 판단되네요.
    입사 후 AR 업무만 관리하고 있는데 결산, 신고, 재무제표까지 하시려면 AP 업무도 당연히 할 줄 알아야합니다.
    게다가 제조업이라면 원가 업무도 포함되어야 하구요.
    이건 당장 정해지는게 아니고 앞으로 업무를 해가며 업무순환이 있을 때 배우거나 역량을 키워나가며 깨달아가는 수 밖엔 없다고 보여지네요.
    자체기장을 하는지, 외감대상인지에 따라 업무 난도가 증가할 수도 있겠네요.

    2022-01-1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