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20대 초반 여자 조언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585 2022-01-10 작성

그냥..삶이 힘든데 뭔가는 해야겠고 싶은 마음에 거두절미하고 두서없이 글을 올려봅니다.


비전이 없어서요..무직에다 1년 이상 다녀본 직장하나 없고 한데 전기?나 설비? 조립?쪽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요? 전선만지는 일도 좋습니다.

없으면 비슷하게 관련된 쪽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관련 자격증도 추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 외에 다른 도움이 되는 이야기도 감사하겠습니다.


맹목적인 비난이나 오지랖 넓은 쓴소리는 사양하겠습니다..정말 힘들어서 그러니 이해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1
  • 프로필 이미지 mentor8823214 생산직종사자 / 4년차 Lv 1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왜 전기로 가시려고 하는지 전기는 앞으로 할수있는일이 너무 많습니다 거꾸로 묻고 싶습니다! 왜 전기라는 직종에 관심이 생겼는지 궁금합니다!!

    2022-01-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03916 8년차 Lv 3

    단순생산직 포장 여자뽑는곳도 있어요 전기쪽은 가려면 전기관련 자격증은 필수고여 초반이시니 잘알아보시고 가세요

    2022-01-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462579 시설관리자 / 45년차 Lv 2

    전기, 설비는 여자가 직접 현장에서 일하기에는 위험하고 힘든 일입니다.
    만약 그래도 하고 싶다면 우선 해당되는 학윈 등에서
    자격증을 취득 할 수있는 공부를 먼저 해야합니다.
    전기는 전기기능사 또는 전기공사기능사가 있고요
    설비는 보일러기능사 등이 있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쪽 분야는 여성이 취업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차라리 경리계통이나 사회복지사 등의 공부를(학원에 등록해서)해서 중소업체나 아파트관리사무소,지자체의 공공시설 등에 취업하는 것도 괜찮을 같네요. 암튼 하고자 하는 열의와 노력이 있고 자신에 맞는 일을 찿아 공부하고 자격을 취득 하면 일자리는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갖기위해 사전 준비가 필요 할것 같습니다. 서둘지 마시고, 당장 어려움이 있다면 좀 참으시고 알바등으로 급한 것은 해결하시고
    꾸준히 기간을 길게 준비해서 원하는 자격을 취득하시면 좋은 일자리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힘 내시고 화이팅하세요 ~~^^

    2022-01-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875962 반도체엔지니어 / 13년차 Lv 1

    안녕하세요.
    저는 반도체 시스템 장비인 EFEM 제조/기구 관련 일을 10년이상 했습니다.
    1년차엔 관련 업무에 익숙해 지시고 작업시간에 대해 기록하세요.
    2년차엔 내가 하는 업무의 자료를 수집하고 공부하세요.
    (자재의 각종 인증 구입처 규격)
    3년차엔 그 회사의 각 부서별 업무가 무엇인지 공부하세요.
    그럴려면 각 부서 사람들과 친해지세요.(고민을 들어주면 빨리 친해집니다.) 그리고 그 회사의 유통과정에 대해 이해 하시고
    4년차엔 돈의 흐름에 대해 공부해 보세요 그러면 사업 방향을 어떻게 할지 보일겁니다.

    솔직히 조립쪽은 여자 안뽑구요 뽑아도 볼트 분류 청소만 시키는 일용직이 대부분
    전기쪽은 잘 모르고 전장 쪽은 높은데 올라가고 기어들어가고 하는게 많구요 외주 직원으로 들어가면 돈은 잘 버나 회사 운영에대해 공부하기 힘드실 겁니다.
    하네스 조립은 대부분 소규모(20명이하) 회사가 대부분 입니다.
    좀 큰 회사 들어가서(100명대 법인회사) 공장장/생산관리 하는 분이랑 친해져서 여러가지 배우는게 좋습니다 기술은 금방 배우니까요.

    그리고 문서툴,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유튜브를 보면 그런걸 활용한 업무도 많으니 공부해 보세요.

    추천 직업군
    1. 품질 : 제품에 들어가는 볼트부터 겉 커버 재질과 도장 등등 모든 지식을 알아야 합니다. 치수 측정부터 계측기 사용법도 알아야 하고 가장 공부를 많이 하고 제품의 구입부타 생산 사용에 대해 모든걸 알아야 성공 할 수 있습니다.

    2. 코딩/개발자 : EFEM에는 각 공정별 모듈이 들어갑니다.
    예를들면 로봇이 들어가는데 이로봇의 동작을 하시 위해 코딩을 해야 합니다. 이 분야는 여다들도 현장에 많이 있기 때문에 추천 드립니다.(다만 학위를 많이 따지기 때문에 관련 학사이상 취들을 추천드립니다.(학점은행,사이버대학)

    마지막으로 기술을 익히는건 3년정도만 하면 노력 여하에 따라 최고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돈을 어디서 벌고 제품을 만들기 위해 어디서 구매하고 어떤사람을 고용해야 하는지 공부하세요.

    2022-01-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668647 생산직종사자 / 6년차 Lv 2

    개인적으로 꾸준히 안정적인직업이라면 지게차운전도 촣습니다

    2022-01-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027924 6년차 Lv 1

    20대 초반이시라면... 막연하게 뭘 허겠다는 맘보다 인력개발원 같은 직업전문학교 수료하면서 자격증을 따시고 생각해 보시는게 어떨지 ... 감히 말씀드려봅니다만.. 자격 차이라는게.. 잇어서.. 고민하고 마음만 앞서면.. 오히려.. 금방 지치는 일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2022-01-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652051 네트워크엔지니어 / 10년차 Lv 2

    가장 자신이 좋아하고 즐길수 있으며 돈이 되는 일을 해보시는게 어떠실까 생각됩니다.
    하기 싫고 흥미가 떨어지는 일은 길게 갈수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2022-01-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76704 생산직종사자 / 5년차 Lv 3

    나이도 어리니 돈만 번다면 공장 생산직 상여금 높은 곳 가면 많이 벌 수는 있습니다. 물론 12시간 잔업하게 되니 그런 것이긴하지만... 여성은 힘 쓰는 일 안하고 검사 파트로 주로 가게 되서 몸이 힘들지는 않을거에요.(대신 남자들보다 텃세가 있을 수는 있음..)
    그런데 전기나 설비를 원하시는 이유가 있나요? 전공으로 한 것이 아니라면... 국비지원으로 차라리 회계 쪽도 괜찮습니다. 열심히 하면 6개월만에 자격증 따고 실제로 지인 중에 회계 사무소 취업하신 분도 있어요. 처음엔 보조 업무처럼 하겠지만... 5년~10년 다녀서 직접 회사 몇십군데 맡으면 계속 담당해서 하게 될테구요. 일반적인 회사로 들어가면 경리로 취업해서 가긴하겠지만 뭐 이것도 나쁘진 않으실거에요.

    2022-01-13 작성
  • 하네스 (케이블 조립) 추천

    2022-01-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200154 생산직종사자 / 6년차 Lv 1

    제가 전기 조립쪽은 해본적이 없지만 일이 힘들다고는 들었습니다.
    안힘든일이야 없겠지만 아직 나이가 어리니 본인이 어떤일을 하고싶은지 부터 생각하고 그쪽으로 나아가는 편이 좋을것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2022-01-1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