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조회수 447 2021-10-02 작성

  홍익대학교 국어국문학과 3학년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현재 제 학점은 3.5/4.5 입니다.

저는 고전, 현대문학보단 언어학쪽의 수업이 재밌게 느껴졌고 그 수업들을 모조리 들었습니다. 

최근 친구가 CS쪽 직무를 추천해줘서 생각해보니 언어학, 의미론에 관한 수업을 모조리 듣고 (원활한 의사소통에 관한) 졸업 논문을 쓰면 직무와 연관이 아주 없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몇 가지 질문사항이 있습니다.


1. 찾아보니 관련 자격증으로 CS리더스, SMAT 등이 있는데 현직 종사자이신 선배님들 입장에서 이런 자격증이 입사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 콜센터에서 1년 정도의 기간동안 일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3. 선배님들이 생각하시는 CS 직종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능력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6
  • 프로필 이미지 mentor8644637 3년차 / 08학번 Lv 3

    직무관련 경험은 플러스가 되지 마이너스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CS와 연관된 산업은 너무 광범위합니다. 후배님께서 관심있는 산업이 무엇인지 우선순위로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CS는 앞에서 말씀해주신 스트레스 관리 능력과 변수를 그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임기응변 능력이겠죠

    2021-10-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754203 고객상담·인바운드 / 8년차 Lv 2

    저도 CS 리더스관리사 SMAT 자격증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식적으로 도움도 되고 취득해놓으면 취업하는데 조금은 플러스 죠 근데 CS업무는 경력을 우선시 합니다
    경력을 쌓으면서 자격증까지 있음 좋습니다

    2021-10-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55604 고객상담·인바운드 / 1년차 Lv 1

    빠른니즈파악과정확한업무처리입니다 비대면응대이기때문에. 신뢰감을조성하는것도 중요하죠. 보유자격증은 10인이상근무하는 환경이므로 사내교육강사나 QA등의업무에 도움이될수있습니다

    2021-10-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169048 고객상담·인바운드 / 19년차 Lv 1

    CS 직종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고객과의 공감형성을 잘해야합니다. 무엇을 원하는지 불편한게 무엇인지를 잘 파악해서 해결해주는 것이겠지요 친절은 기본이 되어야하고요 저같은 경우는 cs업무를 좋아해서 오랜기간 재미있게 근무를 했던것같아요

    2021-10-03 작성
  • Cs는 왠만하면 알바로만하세요 직업자체도 불안정하고 비전이없습니다 능력은 인내 부처같은마음 도를닦는다는 마음입니다 추천안합니다

    2021-10-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384243 반도체·디스플레이 / 12년차 Lv 1

    인내

    2021-10-0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