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대학행정 업무 관련 질문드려요!
대학행정이라는 업무가 대체적으로 어떤 업무들이 해당이 되나요?
-
음~~ 아주 크게는 교육, 연구, 인재 양성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교육과 관련된 행정 위주입니다.
학부 단위와 학사팀에서는 1,2학기 및 계절학기 교육과정을 교수님들과 함께 기획하고 수업운영에 필요한 강의실, 행정시스템 등록, 신규교원교육 등을 지원합니다. 학생들 입학, 수강신청, 시험, 졸업 등 학사와 수업에 대한 안내를 하기도합니다.
이외 학생처나 취업지원팀, 여러센터 등에서 학생들을위한 비교과프로그램과 행사 그리고 학생복지를 지원합니다.
이외 AI니 환경이니 하는 연구사업들도 행정적으로 지원합니다. 정부사업을 유치하기도 하고 여러 학회 혹 기업들과 상생하여 연구하는 것을 지원하여 연구비를 유치해 학생들의 전문성을 함양하거나 교수 업적을 높이는 등 학교의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것을 지원합니다.
인사팀에서 교직원 인사를 담당하거나 전략기획팀에서 학교의 사업들을 총 관리하기도 하고 총무팀에서 구매를 예산팀에서 예산을 배분하는 등의 업무에도 배치되기도 합니다.
대학교 홈페이지 규정집, 전략집, 조직도의 조직 설명을 보시면 대략 파악이 가능합니다.2022-08-18 작성 -
학과 학사조교랑 일반 행정부서 행정직원이랑 하는 업무가 조금 달라요.
문서작성 엑셀 학생들과 원활한 소통이 가장 중요합니다2021-09-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