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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구매자재팀 업무
구매자재팀에서 하는 업무가 정확히 어떤 것인지 궁금해요
사무 업무인가요 아니면 지게차 이런 쪽 업무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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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업무는 회사에서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에 필요한 자재등을 생산계획에 맞게 수급하거나 또는 필요에 따라 자재를 미리 수급하기도 합니다.
또한 자재업무는 구매를 통해 수급된 자재를 업체로부터 입고하고 이후 필요부서에 공급해 주는 업무를 하며 또한 입출고 후 자재의 잔량을 관리하는 업무를 합니다.
구매자재업무라 하면 위의 업무를 모두 진행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대부분 구매자재팀이 함께있을경우 90퍼센트정도는 지게차를 하지 않습니다. 나머지 10퍼센트도 전문적 지게차라기 보다는 입식지게차 정도 잠깐 이용하는 정도라 봅니다.
지게차를 이용하는 업무는 물류팀(대부분 회사제품 출하시 이용)으로 사람을 모집하는 편이고 입고되는 제품의 지게차를 요하는 업무가 많을시 자재팀으로 별도모집하는 편입니다.2021-07-28 작성 -
보통 구매,자재 각 파트로 나뉘고 간단히 구매는 말그대로 회사에 필요한 원부재를 발주하는 업무이며 자재는 이고된 자재를 관리하는 업무입니다.수불관리 포함
2021-07-28 작성 -
질문이 애메하네요
구매업무인지 자재업무인지 둘다 하는건지..
지게차 탈줄 알면 다 구매자재하나요? 인지..
지게차 없어도 구매자재는 합니다.2021-07-28 작성 -
구매업무는 조달,개발,전략구매로 이루어져 있지요.
구매업무는 사무업무가 주업무 입니다.
지게차를 이용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자재관리파트에서 지게차를 많이 사용 하지요.2021-07-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