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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사회생활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조회수 9,548 2021-07-13 수정

입사한지 이제 이주 되어가는 신입입니다.

첫 직장이다보니 사회생활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먼저 다가가야하는데 어느 타이밍에 다가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말 붙임성이 있는 편도 아니고 대화를 어떻게 자연스럽게 이어나가야 하는건지 갈피가 안잡히네요.. 방법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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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49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10665 회계담당자 / 6년차 Lv 2

    굳이 대화를 내가 이어나갈 필요가 있을 까요?
    업무적인 이야기만 해도 하루가 갈 텐데요.
    그런건 천천히 해도 늦지 않다고 봅니다.
    개인적인 이야기는 될 수 있음 안하는게 좋구요.

    신입이면 인사만 잘해도 될 거라 생각합니다.

    2021-08-1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10894 6년차 Lv 1

    사생활 이야기는 가급적 하지 않는게 좋아요.

    2021-08-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940978 회계담당자 / 7년차 Lv 3

    그냥 개인적인 느낌으론 뭔가를 하려고 하지마시고 어떻게해야할지 모르는게 당연한거고 사람들도 그런거 다 압니다 오히려 막 나서고 대화를 이어나가려는 노력보단 업무를 빨리 파악해서 그런 부분에서 자기의 의견을 내놓을 수 있게 될때까지 시간을 들여 기다리세요 회사사람들과 신입이 할 수 잇는 대화는 질문 또는 사적인 대화인데 시간이 지난 후 사적인 대화가 많아지는 건 좋다고 보지만 반대인 경우는 아니라고 보거든요 심지어 시간이 지난 후 사적인 대화가 많이 오가는 것도 그다지 좋게 볼수도 없어요 말이 많이 오가고 말이 많을수록 실수랑 그 사람 약점이 잘 보여요 저는 좀 편견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그 사람이 자기의 경험을 털어놓는부분에 대해서요 직장은 비슷한사람끼리 모여잇는 곳이 아니기때문에 나랑 다른 사람이라는 걸 잊지마시구요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공적인 대화나 시사에 관련된 그런 부분에 대해서? 아니면 직무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나 그런거요 왜냐면 직무에 관한 질문을 잔뜩 늘여놓을 수도 없는일이니까요 정답은 시간과 인사 자연스러운 표정 정도일거같아요

    2021-08-07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270954 매장관리자 / 4년차 Lv 1

    안녕하세요.
    저는 대구에 거주하고있는 28세 여성입니다
    지금 글올리신분이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는모르겠지만.
    사회초년생이라면,, 제가 말 몇마디 해도될까요?^^
    겁먹지말아요 두려워하지말아요. 그냥 내자신을믿고 내가행하자는대로 하면됩니다.
    사회생활 어렵게보면 어려운거고 쉽게보면 쉬운거에요
    모든일이 다그래요!
    하다보면 이거구나 라는 답이나오니깐
    자기자신을 첫번째로 믿어보는게 어떨까싶어요!!
    잘할수있을겁니다!!

    2021-08-05 작성
  • 기다리는 것도 한 방법인거 같아요. 저는 아직 취직을 하지 않았지만 20살부터 공공기관에서 했는데 묵묵히 자기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사람들이 다가오는 거 같아요

    2021-08-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766924 품질관리자 / 6년차 Lv 1

    1. 소리 내어 먼저 인사하기 (인사만 잘해도 점수 땁니다)
    2. 스몰토크 (특히 나이 많으신 분들은 스몰토크 좋아하십니다. 어머니 아버지 뻘 되시는 분들 컨디션 좋아 보이면 오늘 좋은 일 있으신가봐요, 안좋아 보이면 감기 걸리셨나봐요, 요즘 코로나니 백신은 맞으셨어요? 등등)
    3. 지금 첫 회사에 2주 되었으니 아직 일에 대한 감각을 덜하실텐데, 수첩 들고다니면서 사소한 인수인계 같은거 적어두는 버릇같은거 있으면 좋아요. 높으신분들 이런 부분에서 점수 땁니다.

    2021-08-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763176 회계담당자 / 6년차 Lv 2

    조직도로 부서 및 부서원 파악 후 인사를 생활화하는게 좋습니다!!

    2021-08-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389519 사무담당자 / 18년차 Lv 1

    저같은 경우에는 조직도로 얼굴과 이름 외우고 그 사람들 특징 살펴서 지켜 봤습니다. 예를 들면 커피나 음료 취향 같은거 파악해두고 아침에 일찍 가서 타드리기도 하고 서류나 일하는 스타일 봐두고 그랬어요...그리고 업무 하다 모르면 물어보면서 말 붙였구요 지금은 코로나라 회식 그런게 없지만 점심 이나 회식 하면서도 선배님들 하고 많이 얘기 했어요...

    2021-08-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422269 재무담당자 / 15년차 Lv 2

    처음 입사를 하게되면 회사 사정을 모르기 때문에 조직도를 보고 부서를 먼저 파악합니다.

    또한 대부분 먼저 입사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므로 먼저 인사를 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가까워지는 손길을 느낄수 있습니다.

    2021-08-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061506 회계담당자 / 8년차 Lv 1

    대화를 이어나가기엔 공통점만 한게 없어요! 상대방이 하는 이야기에서 분명 작은 공통점이 있을거에요! 그걸 이용해서 이야기를 이어가보세요! 아니면 관심 있었던 거나 궁금했던 것들 대화에서 찾아보세요 !! 다가갈 타이밍은 기분이 좋아보이실때를 노리세요! 퇴근 전이나, 점심시간 전 후를 노리세요~ 화이팅입니다!!

    2021-08-0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