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경력직 이직 질문 (인사평가내역)

조회수 1,312 2021-06-22 작성
현직장에서 3년정도 근무를 하고
이직을 하려 준비중인 만 3년차 마케터 입니다.
이직 준비중인 회사 중 자소서항목에
"최근3년간 인사평가내역을 작성하시오" 라는
문항이 있는데 해당 항목에는
평가 항목(업적/인성 등) + 점수 + 결과 를
모두 기재해야하나요??

그러기엔 턱없이 기재할 수 있는 글자수가 부족한
상황인데... 더욱이 문제인 것은
제가 팀장에게 관련한 평가점수을 근무기간동안
따로 통보받은 적이없습니다.
인사팀에서 따로 팀장에서 개별 공지가 내려지고,
팀원 공유임을 알지만 이는 재량이라고 하더라구요...ㅠ
혹시 인사평가내역 관련한 자소서 항목에는
통상 어떤 것을 적나요ㅠㅠㅠㅠ

인사팀 고수님들 정답좀 알려주세요ㅠㅠㅠㅠ
3일째 기재를 못하는 중입니다ㅠ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18622 인사담당자 / 9년차 Lv 3

    저도 이력서 꽤 써봤지만 평가 내역을 적으라는 곳은 처음이네요.
    같은 인사로서 그 회사 인사담당자가 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설령 적는다 하더라도 어떻게 그걸 검증할 것인지? 설마 레퍼런스 체크하면서 물어볼 심산인지??
    좀 이해는 되지 않지만 굳이 적어야 한다면 이 정도 뿐이지 않을까 합니다.

    1. 상사에게 물어보고 적는 방법.
    (리스크가 있죠. 갑자기 이런 걸 물어보면.. 경력 개발에 참고하고 싶다 등으로 잘 둘러대셔야 할듯)

    2. 적지 않고 양해를 구하는 방법.
    2-1) 회사에서 비공개하여 적을 수 없습니다.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2-2) 회사에서 비공개하고 있어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급여 인상 등을 생각하면 평균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2021-06-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