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학위 소유자가 마케팅업무시 더 유리할까요?

조회수 803 2021-06-04 작성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현재 대학교 졸업 후
대학원 진학에 고민중인 학생입니다.
제약 마케팅 업무에 대해서 익히 잘 알고 있지만,
실제 업무시
학위 소유자 일때 더 유리한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뚜렷한 경쟁력이 될 수 있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5806812 온라인마케터 / 9년차 Lv 1

    모든 업무에 기본기가 탄탄해지는건 분명 좋은거죠, 실무에 대해 잘 알고 계신다고 하니 업무를 함에 있어 기본이 있으니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기업별로 대학원을 경력으로 쳐주는지, 안해주는지에 따라 초봉이 달라질수는 있어요.
    경영학 관련 대학원을 고민중이시면 취업이 확실하다는 가정하에 개인적으로는 취업을 더 추천하긴 합니다.

    2021-06-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771113 22년차 Lv 5

    솔직히 학위는 크게 중요한 요소는 아닙니다. 오히려 대학생활 중에 어떠한 경험과 활동들로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쌓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약 마케팅과 관련된 실무적인 부분은 회사 입사후 다시 배우시게 될 겁니다. 그러니 이론적인 부분을 발전시키는 대학원보다는 실무적인 것을 경험(인턴)하면서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쌓아두는 것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1-06-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학위 자체가 유리한 점을 만드는건 아닙니다. 학위를 취득하면서 배운 특정한 지식을 스스로 강점으로 만들 가능성이 생기는 거라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특정한 방법론, 분석법, 등을 활용하여 가설을 증명하거나 이행하는, 등의 경험을 함으로써 회사에서 유사한 상황이 있을때 이에 적용할 수 있게 만드는 과장이라고 생각하시면 유사할 듯 하네요.

    2021-06-0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