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경력기간 작성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자소서 경력 기재중, 4대 보험 미가입 기업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총 1년 근무했으며, 6개월은 4대 보험 미가입하였고 나머지 6개월은 근로계약서 작성을 하여 6개월에 대해서만 재직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 직장과 안좋은 이유로 그만둔 경우라, 따로 연락을 주고받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럴 경우, 경력 기간을 6개월만 기재해야하나요?
1년이라고 기재하였을 경우, 차후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을까요?
-
4대보험 미가입이더라도 급여는 받았을테니 급여명세(원천징수)등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그냥 1년 쓰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2021-05-30 작성 -
아마.. 1년 경력이라 하더라도 그 경력을 인정받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취향대로 기재하시되 추후 이와 관련된 내용을 증빙해야 될때 급여 이체 내역서와 계약서를 함께 제출하면서 설명하시면 될 듯 합니다.
2021-05-28 작성 -
다니셨던 회사에 경력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하십시오.
4대보험에 대한 증빙, 소프트웨어쪽 기술인 경우 KOSA, 경력증명서, 회사와 맺은 계약서 등으로 경력을 어떤 방식으로든 증빙을 할수 있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경력증빙이 아무것도 안되어 있는 상태라면 불이익이라기 보다 허위사실을 등록한 것처럼 됩니다.
제가 있는 업종인 IT쪽에서는 앞서 말씀드린 것들에 대한 경력증빙이 필요한 사항입니다.
물론 그런 것없이도 나는 일을 잘해왔다고 말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런 말들을 아예 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경력증빙 서류를 가지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언급되지 않아도 되는 것들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는 것이 좋겠지요..
기존 다니셨던 회사가 이상한 곳이 아니면 충분히 경력증명서 써줍니다. 4대보험과 관계없이도요.
그럼 성공취업하세요..화이팅^^2021-05-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