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임상병리학과 편입 질문 드립니다

조회수 5,366 2021-05-11 작성
안녕하세요 현재 24살 남자, 지방의 상담심리학과 2학년을 마치고 군 복무 중입니다.
제가 이 학과에 온 이유이기도 한데 몇 년 동안 개인적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내 꿈이 뭔지 아무것도 모른 채 집에만 박혀서 살다가 지금은 어느 정도 극복하였고 대신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평소에도 병원, 의사, 흰 가운에 대한 선망이 있었고 주변의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을 접한 적이 있는데 배우는 것도 재밌어 보이고 부럽단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전과가 되지 않아서 수긍한 채 살았는데 다시 보니 다른 학교로 편입은 가능하여 준비해볼까 합니다.

1. 부산 가톨릭대로 편입하려 합니다. 제 학점은 4점 대 초반이라 비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괜찮은 곳인지, 분위기는 어떤지 내부적인 것들을 알고 싶습니다.

2. 다른 많은 분들도 그렇겠지만 저 역시 이왕 가게 된다면 종합이나 대학병원에서 근무하고 싶습니다. 어느 정도의 스펙이 필요한지, 준비하면 좋은 것들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3. 졸업하면 28살이 됩니다 대한민국에서 남자는 최소 26살이니 엄청 늦은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걱정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괜찮을까요 다른 분들의 의견 들어보고 싶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6
  • 안녕하세요! 임상병리학과로 편입을 생각하고 계시는군요
    우선 임상병리라는 과에 대해서 많이 알고 계셔야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1. 학교에 관련한 분위기는 솔직한 말씀으로 직접 다녀보지 못하였기 때문에 정확한 말씀을 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다만 임상병리과로 편입을 하셔서 취업을 하시게 될 때 학교에 따라서 조금씩 교육과정은 틀리겠지만, 결론적으로는 졸업 전 국가고시를 보기 때문에 대부분의 배움의 틀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 따라 틀리겠지만, 일부 전공과목에 대해서 더 심화적으로 들어가느냐, 국가고시에 대한 요점만 들고 가느냐 그 차이가 조금씩 있을 것 같습니다. 임상병리가 3년, 4년제로 나뉘지만 그것마다의 각 매력은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ex) 3년제 편입 후, 국시 합격하여 빠른 취업으로 경력을 좀 더 쌓는 방향과, 4년제 편입 후 배움의 폭이라던지 4년제 커리어에 집중을 하고 난 후 취업준비를 하거나, 대학원 진학을 하실것인지 차이일 것 같습니다.

    2. 임상병리사의 현실은 저도 함부로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인력수요가 늘고있기는 하지만 현실적으로 대학병원, 종합병원의 자리는 매우 치열하기 마련입니다. 그로인해 몇년간 계약직으로 여기저기 돌게되는 경우도 대부분이고, 우선은 본인의 목표가 대학, 종합병원 목표시면 학교생활에 있어서 학점은 무조건 4.0대로 챙겨주시고, 여러 활동등을 통해서 이력서에 작성하실 수 있는 무기를 챙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동아리활동, 임원진, 학술제 등등 의 활동들과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자격증을 구비해놓으신다면 좋겠습니다.
    요즘 토익은 기본으로 공부하셔야하고 대학병원 기준 토익 기본 850 이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컴활 자격증은 취득하시면 취업에 유리합니다.

    3. 요즘 취업시장에 뛰어드는 취준생분들, 신입으로 입사하시는 평균 연령대가 28세 정도입니다. 본인이 이력서, 면접 시 그 기간동안의 경험을 잘 녹여들게 말씀하신다면 문제될건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2021-05-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739811 의료기사 / 3년차 Lv 1

    현직 임상병리사 입니다..
    파트는 다양합니다. 할 수 있는 분야는 많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페이겠지요..
    다른 직종에 비해 박봉입니다.
    일 자체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굳이 보건계열 말고 다른길을 찾아보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졸업해서 28살이면 임상병리사보단 간호사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2021-06-30 수정
  • 2019년 국시, 29살에 임병 졸업한사람이구요.
    저도 이제막 병리사를 시작하는사람이라..현실조언합니다..
    (도움이안되시면 유투브 보건남 참고하세여)
    학점높고영어점수도있는데 컨디션좋아 면접잘보면 대학병원 계약직부터 가능해요.. 적어도 경인권은요 자리도 많이 안나요..현재 전공 마치시면 임상심리사가되는건지요..?
    그쪽은 수요가어찌되는지 모르겠지만
    임상병리사..어깨넘어로 보며 흥미를 갖는것과 직업군을조사해보며 알아보는것은 다르다고생각해요..
    신중히 결정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2021-05-13 작성
  • 안녕하세요:) 알림이 떠서 우연치 않게 보다 댓글을 남깁니다. 현재는 대학병원 임상병리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저 역시도 대학교4년제를 졸업 후 취업이 바로 된 케이스 이지만 임상병리사 업무가 다양합니다 . 파트도 나뉘구요. 임상병리사에 관심을 갖고계신다면 편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전공을 배운 후 학년마지막에 국가고시를 치른 후 면허증을 발급받을수있습니다. 대학병원 혹은 종합병원에 오시려면 학점도 중요하지만 토익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

    2021-05-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068741 의료기사 / 3년차 Lv 1

    부산가톨릭대에선 잘 모르나
    일반 종합병원이나 3차병원 (=대학병원)에 들어가기위해선 토익은 필수임니다.
    토익 점수가 있어야 지원할수있는 대학병원도 따로 있구요.
    임상병리에도 많은 과가 있어서 에코(심장초음파)는 보통 경력직을 많이 뽑아요,
    졸업하고 26-27이면 늦은나이는 아니니 너무 걱정마세요.

    2021-05-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화이팅 설계엔지니어 / 3년차 Lv 3

    안녕하세요?
    진로에 대한 고민은 정말 어렵고도 힘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길을 개척하려는 시도는 좋은 결실로 나타나는게 밑거름이 된다는 건 분명하기에 응원합니다.
    가톨릭은 보건계열에서 명성이 높습니다. 서울 빅5 대학병원에 포함되기도 하구요.
    그래서 보건계열로 가톨릭을 선택하시는 건 매우 좋다고 생각됩니다.
    서울 대학병원은 무조건 토익을 봅니다. ㅅㅂㄹㅅ의 경우에 의로기사로 입사하려면 토익 900 이상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남자 28살은 취업적령시기 입니다. 나이에 대한 걱정은 전혀 하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지금 하고 계시는 계획대로 추진하시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리라 생각됩니다.
    화이팅!
    답변이 도움되었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2021-05-11 작성